국내 최초 퍼포먼스 스포츠기어 ‘스켈리도’ 런칭

서울--(뉴스와이어)--월드컵 대표팀 이천수, 최진철, 조재진, 조원희, 이호, 정경호, 김진규, 김용대(이상 IFA 에이전시 소속) 선수와 월드스타 안정환은 지난 5월 27일 독일행 출국 전 가방에‘스켈리도’라는 생소한 스포츠기어를 챙겨 넣었다. 안정환의 경우 작년 말‘스켈리도’를 처음 접한 후 제조사에 연락해 상하의 몇 벌을 더 받고 싶다는 개인적인 요청을 해왔다.

야구 매니아라면 눈치챘을 것이다. 국내 프로야구 8개 구단 중 7개 구단 선수 전원은 유니폼 안에 똑같은 로고 옷을 받혀 입는다. 매년 구단측이 스켈리도 언더셔츠를 팀별 고유 컬러만 달리해 단체 구입하기 때문이다. N사의 공식유니폼이 있음에도 월드컵 대표팀 선수들이 개별 지원받아 입는 옷, 쟁쟁한 야구스타들이 사비를 털어 구매하는 스포츠의류가 바로‘스켈리도’이다

첨단 기능성 스포츠웨어 제조업체 위스포츠트레이딩(대표 윤진혁, www.scelido.co.kr)은 지난 7일, 새로운 로고와 디자인으로 단장을 마치고, 국내 최초 퍼포먼스 스포츠기어 브랜드‘스켈리도’의 본격 출발을 밝혔다. 지난 해 말 야구시장을 점령, 최근 축구계로 세력을 뻗어가고 있는‘스켈리도’는 경기력 향상을 원하는 전문 스포츠선수들과 일부 스포츠 매니아 층에서 소문으로만 판매되던 순수 국내 브랜드. ‘퍼포먼스 스포츠기어(Performance Sports Gear)’란 일반 스포츠 ‘웨어(WEAR)’가 아닌, 스포츠‘장비(GEAR)’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최첨단, 미래지향적 분야를 가리킨다. 새로운 라인으로 무장한 ‘스켈리도’는 6월부터 스포츠전문선수 중심에서 스포츠매니아, 아마추어 스포츠맨 시장으로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대부분의 스포츠웨어가 땀흡수를 강조하는 것과는 달리,‘스켈리도’는 격렬한 운동 중 한 방울의 땀도 피부에 묻어나지 않는다. 흐르던 땀이 다 어디로 갔나 살피면 놀랍게도 옷 표면에 묻어있다. 이것이 1초만에 땀을 바깥쪽으로 밀어 증기상태로 이동시키는 땀배출 기능이다. 인간의 피부와 가장 유사한 구조로 만들어진 특수 소재를 사용, 면보다 40% 이상 가벼운 경량성과 사계절 착용이 가능하다. 온도가 내려간 듯하다가도, 다시 돌아와 옷이 살아 숨쉬는 느낌이다.

갑옷공룡의 선조‘스켈리도사우루스’에서 이름을 딴‘스켈리도’ 는 신체를 방어하는 갑옷이라는 의미. 지난해 프로선수 1000명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실시, 근육을 보호하고 통증점과 인대점을 연결해 신체리듬을 원활히 하는 최첨단 패턴라인을 만들어 냈다. 그 결과 현재 총 7개 프로 야구구단, 아이스하키 및 필드하키팀이 스포츠기어로 착용 중이다. 또한 최근 장동건 조인성 강동원 황정민 현빈 등이 속해 있는 연예인 야구단‘플레이보이스’와 다니엘 헤니 등이 입고 있다.

스타일과 디자인에 치우쳐 있던 스포츠의류에 다른 무언가를 기대하고 있던 소비자라면 인공지능 스포츠기어‘스켈리도’는 분명 매력적이다. 소득수준 향상과 웰빙문화로 첨단 기능 스포츠기어를 원하는 시장이 열리고 있는 까닭이다.

위스포츠트레이딩 윤진혁 대표는 "전용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가 쉬워진 만큼, 축구, 야구는 물론 자전거, 인라인, 조깅, 등산 등 활동량 많은 여가생활을 즐기는 스포츠매니아, 스포츠패션리더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고 말하고,“스켈리도는 新 개념 스포츠기어이지만 분명 소비자들이 기다리고 있던 옷" 이라며 국내 유일 퍼포먼스 스포츠기어 분야 블루오션을 여는 각오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celido.co.kr

연락처

위스포츠트레이딩 김낙형 마케팅 이사 02-976-3390 017-754-5732
카라커뮤니케이션즈 정재원 차장 02-538-6928 016-250-3334 이명희 AE 02–538-6931 010–7378-031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