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지역민 대상 맞춤운동 처방을 위한 체력검사 무료실시

광주--(뉴스와이어)--“내 몸에 맞는 맞춤운동을 처방해 드립니다.”

운동이 몸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상식이지만 잘못된 운동은 몸을 망치는 독약이 될 수도 있다.

조선대학교(총장 김주훈)는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조선대학교 체육관 1층에 자리한 건강관련 체력검사실에서 지역민을 대상으로 체력검사 무료 서비스를 실시한다.

먼저 설문조사를 통해 건강생활사항, 영양·의학적 예비사항을 파악하고 신장, 체중, 비만도, 체지방량, 체형분류, 순환기 및 심폐기능을 측정하는 신체구성을 측정한다. 의료검진을 통해 안정시혈압, 심박수, 폐활량을 측정하고 체력측정 기구를 통해 근력, 근지구력, 유연성, 평형성, 민첩성, 심폐지구력, 순발력 등을 측정한다. 설문조사와 신체구성측정, 체력측정, 의료검진 결과를 종합하여 검사 결과 치 비교, 연령별 전국 평균치 비교, 체력요인별 평가도, 운동 시 목표심박수를 제시하는 종합평가를 내린다. 이 종합평가 결과를 토대로 △체력요인별 권장운동 프로그램 △1회 적정운동량 △종목별 최소 운동소요시간 △건강생활 상식 △스트레칭 종목 등을 개인에게 알맞은 맞춤운동을 처방한다.

체력검사는 기관(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7월 3일부터 8월 26일까지 실시한다. 복장은 편한 운동복과 운동화 차림이면 된다.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원영두 교수(체육대학 체육학부)는 “운동은 자신의 체질과 운동능력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운동을 선택하고, 운동 강도를 잘 조절해 가면서 운동을 실시해야 한다”며 “지역민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을 위해 체력검사 무료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 이미지 제고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문의 및 접수는 (062)230-7426, 7408

웹사이트: http://www.chosun.ac.kr

연락처

대외협력부 홍보팀장 조충기 062-230-6097 / 011-621-63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