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림교역, 포천시 공중화장실 ‘토일링 시스템’ 설치

서울--(뉴스와이어)--이동식 화장실 전문기업 ㈜무림교역(대표 이성훈, www.toilet-moolim.co.kr)은 공중화장실 관리 시스템인 ‘토일링 시스템’이 경기도 포천시의 주요 공중화장실에 설치,완료 되었다고 밝혔다.

포천시 일대에 설치된 공중화장실의 ‘토일링 시스템’은 화장실의 실내온도와 화재 및 펌프동작 여부, 상시 출입인원(이용자수)체크 기능이 내장된 첨단 센서와 감지기가 장착되어 있어 화장실 내 화재발생, 펌프고장으로 급수가 되지 않는 등 이상이 발생하였을 경우, 관리 담당자의 휴대전화와 인터넷 관리창으로 전달, 즉시 대처가 가능하다.

또한 공중화장실 관리담당자는 수시로 화장실의 상태를 확인, 파악하여 보완할 수 있어 이용자의 불편함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출입인원을 체크하는 기능은 이용객 수를 확인할 수 있는 카운팅 효과로 화장실 비품 교체 시기를 손쉽게 확인함으로써 화장실 청소 시간 배정 및 소모품 교체를 용이하게 만들었다.

포천시청 본관, 청송공원, 산정호수 2곳(상, 하동주차장) 등 공중화장실에 대해 민원이 많이 발생하는 곳을 중심으로 우선 설치된 ‘토일링 시스템’은 주5일 근무제 시행이 정착되면서 많은 관광객 및 시민들이 모이는 장소에 설치되어 화장실 이용의 편의를 돕는다.

포천시 뿐만 아니라 다른 지방자치단체에서도 다가오는 휴가철을 맞아 관리가 어려운 수많은 이동식, 공중화장실에 많은 인적·물적 자원이 소모되는 현실에서 ‘토일링 시스템’은 화장실 관리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포천시 관계자는 “우선 화장실에 대해 민원이 많은 장소부터 ’토일링 시스템’을 설치 했다”며 “현재 설치되어 있는 시스템의 활용방안 및 미비점을 보완하여 2007년부터는 등산로까지 확대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림교역에서 개발한 ‘토일링 시스템’은 화장실(Toilet)과 휴대전화(Calling)의 합성어로 공중화장실에 조도센서 기능과 실내온도 체크, 급수/오수 체크, 상시 출입인원 체크 기능이 내장된 첨단 센서와 감지기를 CDMA망과 접목해 휴대폰으로 손쉽게 관리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웹사이트: http://www.toilet-moolim.co.kr

연락처

무림교역 홍보담당 김병철 대리, 02-498-2714, 011-9976-549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