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가수 포코(poko), ‘나도 어엿한 월드컵 가수’

천안--(뉴스와이어)--월드컵 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응원가다. 많은 가수들이 월드컵 응원가를 내놓고 홍보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특별한 응원가가 눈에 띈다.

중독성 있는 기계음, 귀여운 캐릭터의 앙증맞은 몸짓이 어우러진 캐릭터 가수 포코(poko)의 디지털 싱글앨범이 지난달 발표돼 현재 월드컵 응원가 'Forever Korea'뮤직비디오를 공개하고 열심히 활동 중에있다.

포코의 디지털 싱글앨범은 총2곡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월드컵 응원가 'Forever Korea'는 한국 월드컵 응원가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포코는 캐릭터 문화를 “뒤집어 엎어보자”라는 의미를 가진 기업 DJ Upper가 개발한 캐릭터다. DJ Upper는 각종 캐릭터 개발 및 라이센스와 디자인 아웃소싱, 콘텐츠 서비스 사업을 벌이고 있는 신생기업으로, 2004년 KBS 연기대상 연예인 후보자 캐릭터를 타 기업과 협조 하에 제작했고, 가수 KCM 캐릭터를 개발, 웹사이트 등을 개발한 바 있는 실력 있는 기업이다.

DJ Upper는 창업 후 독자적인 캐릭터 개발을 위해 계속적으로 노력해 캐릭터 포코를 개발했으며 뮤직과 영상, 섹시라는 문화적 트랜드를 조합해서 캐릭터 포코를 가수로 완성시켰다.

캐릭터가수 ‘포코'는 SK Communication 뮤직팀 온라인 쇼케이스 계약을 맺어 지난달 10일 싸이월드(http://town.cyworld.com/poko)를 통해 온라인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쇼케이스에서 포코는 뮤직비디오 외 비하인드 스토리, 포코 소개 영상 등 캐릭터가수의 특징에 맞는 재미있는 동영상과 이벤트를 선보였고, 2만명의 히트와 5000개 이상의 스크랩 등의 성과를 냈다.

또한, 캐릭터 가수 ‘포코’의 노래는 컬러링, 벨소리 등의 유-무선으로 서비스 되고 있으며, 스템프샵인 포코존이 대구에서 오픈돼, 포코샵 프랜차이즈 사업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DJ Upper 대표 김강일씨는 “포코와 관련된 인터넷 콘텐츠 서비스와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며 “자체 상품제조와 유통을 통해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포코는 대한민국 어떤 캐릭터 이상의 가치가 있다”며 “포코가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로 일본 산리노의 키티처럼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포코의 뮤직비디오는 인터넷과 티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djupper.com

연락처

디제이어퍼 커뮤니케이션 김강일 대표, 041-581-768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