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웹 전환 솔루션 Appeon(에이피온) 구축 성공사례 발표회’ 개최

2006-06-09 13:43
서울--(뉴스와이어)--기업용 솔루션 전문기업인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www.penta.co.kr 대표:장종준/蔣鐘準)가 파워빌더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의 파워빌더 애플리케이션을 웹 애플리케이션으로 자동 전환 할 수 있는 ‘웹 전환솔루션 Appeon(에이피온) 성공구축사례 발표회’를 서울과 부산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100여명의 전산시스템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이트를 직접 구축한 담당자들이 Appeon(에이피온)을 통해 웹 전환의 빠른 시스템 구현 및 시스템 개발 경비 절감 등에 대한 사례를 보여주고, 개발 시 주의사항 등 구축 노하우도 발표해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첫 번째 발표자로 나선 통계청의 전준우 주무관은 Appeon을 이용한 ‘어가경제시스템’의 성공 구축사례를 발표하였다.

기존 파워빌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축된 ‘어가경제시스템’은 기존 통계청의 조사담당자가 지방청(사무소), 출장소 등을 방문해야만 업무를 수행할 수 있었던 것을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입력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고, PowerBuilder안에서 유지보수가 가능해져 업무처리의 효율성이 증대되었다고 밝혔다.

이 외에 선문대학교의 ‘학사행정시스템’은 기존의 파워빌더 애플리케이션이 존재 하지 않은 상태에서 잦은 업무의 변화에 빠른 대응과 유지보수에 초점을 맞추어 신규로 Web환경을 구축환 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철도기술연구원은 기존 파워빌더 C/S 프로그램의 소스 코드 재사용 및 개발 생산성 향상, 개발기간의 단축으로 인한 비용절감 등 Appeon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 ‘고정자산시스템’ 구축하였다.

펜타시스템 이난규팀장은 “Appeon은 기존 파워빌더의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신규의 웹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하려는 사이트에서는 잦은 업무의 변경이나 아웃소싱 후, 유지보수의 어려움 까지 고려 한다면 웹과 클라이언트 서버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충족 시킬 수 있는 솔루션인 Appeon으로 현재 대학, 공공기관, 기업체를 포함해 약 12여 업체에서 구축, 사용하고 있다”고 말하고, 다양한 제품 및 사업분야별 구축사례 중심의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고객의 이해도와 만족도를 높여서 영업활동으로 연계하는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발표자료는 펜타시스템의 웹사이트를 통해 자료를 검색할 수 있다.(발표자료 : http://eas.penta.co.kr/home/board/list.jsp?board_no=251)

웹사이트: http://www.penta.co.kr

연락처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 윤영필 팀장 02-769-9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