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승진 산림청장, 수원국유림관리소 방문

수원--(뉴스와이어)--서승진 산림청장은 9일 오후 북부지방산림청 수원국유림관리소(소장 이한섭)를 방문하여 전직원과 함께 혁신비젼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림 CEO 혁신현장 속으로」라는 타이틀로 진행중인 이번 혁신 TOUR는 산림청의 혁신 내재화를 위해 산림청장 및 차장이 최일선 기관을 방문하여 직원들의 혁신마인드를 높이고 혁신의 일체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으며, 8월 말까지 15여 개의 기관을 방문할 예정이다.

2004년부터 본격적으로 업무혁신을 시작한 산림청에서는 올해를 ‘혁신의 내재화’ 시기로 보고 있으며, 서승진 산림청장은 업무혁신 추진에 있어 ‘자율과 책임’을 강조해야 할 때라고 말하고 있다.

또한, 서승진 산림청장은 혁신특강을 통해 “혁신은 우리가 하는 일의 질(quality)을 높이고, 국민들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는 것이며, 국민의 종으로써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공무원 개개인의 경쟁력 강화를 당부했다. 또한, ‘혁신이 없으면 국가발전이 없다.’며 공공부문 혁신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혁신특강에 이어 실시된 직원과의 대화 시간에는 ‘민원처리 및 현안 업무에 쫓겨 혁신을 할 시간적 여유가 없다.’는 직원들의 애로점이 제기되기도 했는데, 낡고 경직된 조직 분위기를 탈피해 “혁신의 날” 등을 지정하여 즐겁게 혁신하는 분위기를 만들어야 혁신이 조직의 문화로 정착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산림청장 혁신특강과 직원과의 대화의 시간은 직원들의 혁신마인드를 더욱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산림청이 추구하는 혁신목표와 혁신전략의 현장 수용력 또한 더 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foa.go.kr

연락처

산림청 수원국유림관리소 정정숙, 031-294-10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