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 전세계 대학생 대상 ‘2006 미래가전 디자인 공모전’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일렉트로룩스 코리아(대표 박갑정, www.electrolux.co.kr)는 세계 최대 가전그룹인 일렉트로룩스에서 전세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2006 미래가전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4회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일렉트로룩스 그룹에서 2003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는 세계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으로, 전세계 학생들과 한 자리에서 창의적인 디자인 아이디어를 경쟁, 공유할 수 있는 기회.

2006년 올해 디자인 공모전의 주제는 “2016년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가전”으로 건강한 식습관을 증진시킬 음식 저장과 음식 준비 관련 솔루션에 관한 대학생들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앞으로 10년 후인 2016년에 맞는 미래형 디자인 제품이다.

이번 행사는 일렉트로룩스 본사에서 전세계 학생들의 작품을 접수 받아 국가별, 각 지역별 우승자를 선별, 최종 9개 팀을 선정한다. 이들 9개 팀은 11월 26일부터 12월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초청되는 특전이 주어지며, 최종 우승자는 12월1일 바르셀로나에서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이 참여한 가운데 발표된다. 최종 3개 팀 우승자에게는 각각 5천 유로, 3천 유로, 2천 유로 등의 상금과 부상이 주어지게 된다.

일렉트로룩스 디자인공모전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 참가 접수마감은 오는 8월18일까지 본사 디자인 연구소 웹사이트(www.electrolux.com/designlab)에서 직접 온라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공모전 안내는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홈페이지 및 일렉트로룩스 디자인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www.electrolux.co.kr 또는 www.electrolux.com/designlab )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박갑정 대표는 “작년 국내 대학생이 첫 출전하여, 전세계 88개국에서 참여한 3천여 작품 중 최종 3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며 “이번 대회에서도 한국 대학생의 우수한 독창성과 창의력을 세계에 떨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05년 일렉트로룩스 미래가전 공모전에서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 재학중인 김종현(24), 박상훈(24)씨의 ' 해피 핏 (Happy Feet, 신발 세정기)’이 3위를 수상하였으며, 1위는 싱가포르(작품명: Air Wash)의 물 없이 음이온과 압축공기를 사용하는 세탁기가 차지, 2위는 중국(작품명: Flavor of Sunshine)의 태양광선을 이용한 세탁기가 차지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electrolux.co.kr

연락처

일렉트로룩스 코리아 정현주 과장 02-515-3973
커뮤니케이션스 플러스 임주옥 과장 02-3453-4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