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해설 위원 서형욱氏 ‘유럽축구 유럽 문화1’ 출간

뉴스 제공
삼성출판사 코스피 068290
2006-06-13 17:47
서울--(뉴스와이어)--“축구 경기의 승패는 경기를 즐기는 한 가지 방법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 밖에도 더 많은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는 숨겨진 축구의 매력이 많이 있습니다.” 축구 전문가 서형욱씨의 말처럼 이번 월드컵 기간에는 아이들과 함께 ‘꽁꽁 숨겨져 있는 축구의 매력’ 찾아 보는 것은 어떨까?

국내 최연소 축구 해설위원이며 유럽 축구 전문가로 통하는 MBC 해설 위원 서형욱씨가 만화로 풀어낸 유럽 축구와 유럽 문화 이야기 <유럽 축구 유럽 문화 1>를 출간했다. <유럽축구 유럽 문화> 1권은 영국, 독일, 네덜란드의 특징적인 축구 이야기를 역사 만화처럼 풀어 간다.

‘축구의 종가’라고 평가되는 영국 편에서는 축구를 금지시켰던 중세 시대, 체계적인 규칙을 만들어 가던 18세기, 오늘날의 훌리건 이야기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축구의 역사와 문화를 다루고 있다. 2006년 독일 월드컵을 철두철미하게 준비한 독일 편에서는 독일인들의 성향뿐만 아니라, 전범 국가의 오명과 독일 통일이라는 역사적 소용돌이 속에서 국민들에게 기쁨을 준 월드컵 우승 이야기도 만화 속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또한 토탈사커로 세계 축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네덜란드와 히딩크 이야기는 월드컵을 맞는 6월, 우리에게 가장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전해 준다. 지역별 라이벌, 월드컵의 역사, 스타 플레이어에 대한 소개도 빠지지 않아 월드컵을 맞이해 곁에 두고 온 가족이 볼 만하다.

유럽 축구 강국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유럽 문화뿐만 아니라 축구에까지도 해박해 진다. 곧 발간 예정인 2권에서는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의 이야기를 다룬다.

국내 선수들의 해외 진출이 활발해 지면서 유럽 축구에 대한 관심도 점차 높아지고 있는 시기, 축구 문화를 전공한 전문가의 생생한 이야기뿐 만 아니라 축구 전문 만화가인 조재호 씨의 감칠맛 나는 만화가 곁들여져 단숨에 읽을 수 있는 만화이다. 한국 문화 콘텐츠 진흥원 우수 만화 창작 지원 선정작이기도 하다.

서형욱 씨가 말하는 축구가 매력적인 이유는? 강한 팀이 반드시 이기는 법도 없고 실력이 부족한 팀이 꼭 지는 것도 아닌 둥근 축구공의 매력이 있기 때문. 또한 오랜 기긴 동안 축구를 일상이자 문화로 받아들인 각 나라의 문화를 생생하게 읽어볼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books.com

연락처

삼성출판사 출판 1팀 이꽃리 팀장 02-3470-6881 017-327-2509
커뮤니케이션 신화 이민희 AE 02-707-3811(206) 011-1704-436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