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도문화연구원 천부경 학술대회 6월 24일 개최

천안--(뉴스와이어)--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총장 이승헌) 부설 선도문화연구원은 오는 24일(토), 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 본관 102호 대강의실에서 제2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1회 학술대회에서 외래문화의 그늘에 가리어 오랫동안 음지에서 홀대받아온 선도문화를 역사적으로 재조명한 것에 이어서, 2회 학술대회에서는 『천부경의 현대적 의의』 라는 주제로 철학·사상적인 논의를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그동안 재야학자들을 중심으로 천부경이 연구되었는데 반하여, 이번 학술대회는 강단학자들을 중심으로 천부경이 연구되고 발표되는 최초의 자리라 더욱 주목된다.

이 날 학술대회에서는 한국동양철학회장 송인창(대전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총 4개의 논문이 발표된다.

정경희 교수(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의 ‘『天符經』·『三一神誥』를 통해 본 韓國仙道의 一·三·九論’ 과 우실하 교수(한국항공대학교) 의 ‘「천부경」, 「삼일신고」의 수리체계와 3수 분화의 세계관’ 그리고 김낙필 교수(한국도교문화학회장, 원광대학교)의 ‘曙宇 全秉薰의 天符經 理解’와 조남호교수(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의 ‘天符經 硏究의 몇 가지 문제점’ 등 총 4개의 논문이 발표되며, 민영현 교수(경성대학교). 이권 교수(원광대학교), 김성환 교수(군산대학교), 윤찬원 교수(인천대학교)의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연락처

국제평화대학원대학교 선도문화연구원, 041-529-262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