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고해상도 위성영상지도 서비스 ‘블루버드(Bluebird)’ 출시
위성영상지도 ‘블루버드'는 한반도 지역을 미국의 '구글어스'보다 최신 데이터로 제작해 전국을 1m 고해상도 영상으로 실제 모습을 볼 수 있다. 차량과 가로수까지 식별이 가능한 '블루버드'의 영상은 '구글어스'가 한국을 대상으로 수도권을 뺀 대부분 지역을 10m해상도로 제공하는 것에 비해, 전국을 1m 고해상도로 제공한다는 것이 장점이다.
현재 대부분의 인터넷 지도처럼 좌표값을 이용해 선이나 면을 표시하는 '벡터 맵'의 한계를 뛰어넘은 '블루버드'는 기존 평면 지도를 보고 길을 찾아갈 경우, 건물의 높이나 규모, 이면 도로 등을 쉽게 식별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었던 사람들에게 실제로 찾아가 보는 가상체험의 효과가 있어 더욱 유용할 것으로 기대 된다. 또 원하는 지대, 건물 등을 마우스로 표시 하면 간편하게 면적 정보까지 알 수 있어 실생활에서도 활용도가 뛰어날 전망이다. 아울러 미국 '아이코노스' 인공 위성으로부터 직접 데이터를 수신 받는 기지국을 보유한 현대 기아차 그룹 계열사 '위아'와 제휴해 안정적으로 공급받아, 국내 기업에서 서비스하기 때문에 영상 업데이트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것도 장점이다.
'블루버드'는 자신이 자주 찾는 위치나 장소를 저장하거나 타인에게 전송도 가능한 '마이핀 기능', 지도 상에서 이용자끼리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는 '포스트 기능' 등 사용자의 활용도와 편의를 고려해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한다. 아울러 주5일 근무로 레저생활자가 늘어남에 따라 골프, 등산, 낚시 등 레저별, 테마별, 지역별 맞춤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콩나물닷컴(www.congnamul.com)'에서 회원 가입 후, 연 1만원의 비용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levcom.co.kr
연락처
트윈클리틀스타(주): 02-780-4953
-
2006년 12월 17일 0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