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정형식 교수, 한국마케팅관리학회 차기 회장에 선임
정형식 교수는 지난 6월 9일 부산 해운대 삼성연수원에서 열린 2006년 (사)한국마케팅관리학회 정기총회에서 임기 2년의 제14대 회장으로 선임됐다.
정 신임회장은 “마케팅이 경제·사회·문화 등 각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시대 추세에 발맞춰 산업계와의 연계를 강화하여 업계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한편 외국학회와의 폭넓은 교류를 통해 국제화에 더욱 전력하겠다”고 밝혔다.
정교수는 고려대 및 미국 오하이오대를 거쳐 미 아리조나주립대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미국 Milibu 국제연구센터 컨설턴트, 쌍용경제연구소 연구위원, 조선대 기획부실장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소비자학회·한국CRM학회 부회장, 한국마케팅학회·한국구매조달학회·한국마케팅과학회 이사 및 상임이사를 맡고 있으며 대통령자문 동북아경제중심추진위원회 자문위원, 빛고을포럼 부위원장, RIS광주·전남 김치산업육성사업단장, BK21 ‘지역기반의 산업마케팅 전문인력양성사업팀’ 팀장을 맡고 있다.
그 동안 미국마케팅학회, 미국소비자학회, 미국마케팅아카데미학회, 미국 심리학과 마케팅학회, 미국제품혁신학회, 국제인간공학회 등 국제학술지에 10여편의 논문을 게재했다.
한국마케팅관리학회는 마케팅에 관한 이론·정책·제도에 관한 학술연구와 실무분야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1991년 출범했으며 학회지 마케팅관리연구 발간, 학술대회 개최, 마케팅대상 시상식 등을 통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osun.ac.kr
연락처
대외협력부 홍보팀장 조충기 062-230-6097 / 011-621-6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