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정치언론국제학과 창립 20주년 행사 개최

대전--(뉴스와이어)--올해로 창학 20주년을 맞은 한남대 정치언론국제학과(학과장 이봉철 교수)가 11월 15일(월)부터 20일(일)까지 창립 20주년 행사를 개최한다.

본교 정치언론국제학과 동창회장(트루 대표이사, 이종한 86)을 비롯한 3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는 창립행사는 15일(월) 12시 본교 교정에서 길놀이 및 고사 등 개회행사를 시작으로 총6일 동안 4개 분야(취업일반, 공무원, 언론, 외국계기업)의 전문적인 특강, 각 학회의 학술활동 및 공연, 동문초청 학술 토론회, 학사관리 및 수업효율화를 위한 세미나, “변화하는 국제사회와 한반도평화” 라는 주제로 학술특강(윤영관 교수, 현 서울대학교 교수, 전 외교통상부 장관) 이 펼쳐진다.

특히 11월 19일 10시 사회과학대학 두양홀에서 열리는 윤영관 前 외교통상부 장관(現 서울대 교수)의 초청학술특강은 “변화하는 국제사회와 한반도 평화”라는 주제로 美 대선 이후 한반도에 대한 미국의 정책을 예측하고 최근 정책현안의 쟁점이 되고 있는 핵 문제에 관한 고찰을 경청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세부일정으로는 15일(월) 17시 사회과학대 두양홀에서 김성일(취업전문 에이전트 대표이사·85학번)동문의 ‘취업특강’을 비롯해, 16일(화) 10시 사회과학대학 멀티미디어실에서 김종윤(유성제일고시학원장·86학번)동문의 ‘공무원 취업특강’이 있으며, 같은 날 17시 사회과학대학 세미나실에서 최일동문(대전매일 기자·92학번) 및 이기동 동문(오마이뉴스 기자·92학번)의 ‘언론취업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17일(수) 15시 사회과학대 두양홀에서 동문박사들을 초청 창립20주년 기념 논문집 발간행사 및 학술세미나로 중국과 한국의 경제동향 및 대외관계, 최근 부각되고 있는 여성정치에 대한 토론회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19시에는 효율적 학사 관리를 위한 세미나가 개최된다.

또한 18일(목) 14시 사회과학대학 세미나실에서는 박한승 동문(한국릴리과장·88학번)의 외국계열 기업관련 취업특강이 이어지며 20일(토) 17시 공과대학 국제회의실에서 동문의 밤을 끝으로 행사가 종료된다.

이봉철 학과장(정치언론국제학과)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과의 20년 역사 및 발자취를 회고하고 최근 대학의 자생력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학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취업 방향을 제시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한남대학교 개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한남대학교는 1956년 미국의 선교사들이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 땅에 교육을 통해 사랑과 봉사의 가르침을 전하기 위해 설립된 중부권 최고의 명문사학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nam.ac.kr

연락처

한남대 홍보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