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교류재단 문화센터 ‘월드 뮤직 강좌’ 개최
모두 14강으로 이루어져 있는 이번 강좌는 매주 화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열리게 되며, 강사는 KBS 무한음악지대, FM 월드뮤직 등 에서 월드 뮤직을 소개해 온 음악평론가 송기철씨가 맡는다.
“세상의 사람들, 세상의 음악”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될 이번 강좌에서는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지역별 월드 뮤직의 특성과 함께 각 음악의 탄생 배경을 지리적, 역사적, 사회문화적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한 지역의 월드 뮤직이 다른 지역의 음악에 미친 영향과 더 나아가 현대 대중음악에 미친 영향에 대해서도 짚어본다.
7월에는 월드뮤직에 대한 범위와 정의를 살펴보고 현대음악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는 아프리카 대륙의 음악과 브라질, 쿠바 등의 라틴아메리카 음악과 역사에 대해 이해하고 감상한다. 강의시간에는 그 나라의 다채로운 음악과 관련 영상들을 활용하여 수강자들의 이해와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국국제교류재단 문화센터 윤금진 소장은 “최근 국내에서도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 유럽 등 다른 나라의 음악에 대한 관심이 점점 고조되고 있으나 아쉽게도 일반인들이 월드뮤직에 대해 체계적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는 적다는 것에 착안하여 이번 <월드 뮤직 강좌>를 개최하게 되었다.”라고 기획 취지를 밝혔다.
<월드 뮤직 강좌>는 월드 뮤직에 관심 있는 중학생 이상의 일반인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6월 20일부터 28일까지 이메일(kfcenter@kf.or.kr) 로 신청하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이번 <월드 뮤직 강좌>는 한국국제교류재단 문화센터의 ‘정기 강좌 시리즈’로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진행된 <이슬람 문화강좌>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정기 강좌이다.
웹사이트: http://www.kfcenter.or.kr
연락처
한국국제교류재단 문화센터 여선하 02-3789-5603
PR대행사 리엔에이치커뮤니케이션즈 이수현 대리 02-776-2540 011-9953-143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국제교류재단 문화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