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정보, 가톨릭학원 산하 평화드림과 U-Healthcare 합작회사 C&I HealthCare 설립
㈜C&I HealthCare는 지난 2000년 가톨릭대학교 강남성모병원 윤건호 교수 중심의 바이오당 개발팀이 원격혈당 관리 시스템을 개발, 임상시험을 통하여 그 유용성을 입증하고 5년 이상 당뇨병 환자의 성공적 관리 경험을 살려 설립한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사내벤처로 인성정보는 ㈜C&I HealthCare에 기술과 자본을 투자하여 미래지향적인 유비쿼터스 의료 서비스의 모델을 만드는데 합의하였다.
두 회사는 양사가 각각 40%의 지분을 보유하기로 합의, 이날 합작회사 ㈜C&I Health Care 설립을 위한 협정식을 가졌다.
㈜평화드림은 차세대 핵심사업으로 의료기술/의료서비스와 센서, 네트워크/통신기술이 결합된 u-Health 사업을 의료원에서 독자적으로 추진하는 것보다는 선도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조기 사업화를 추진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하여 인성정보와 제휴를 추진하였다.
또한, 인성정보는 u-Health 사업의 핵심분야인 의료영역으로 사업모델을 확장하고 의료기관과의 통합된 서비스모델을 구축함으로써 궁극적인 통합 u-Health 서비스 체계를 완성하기 위해 합작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합작회사 ㈜C&I HealthCare 설립으로 인성정보는 u-Health 사업의 핵심분야인 의료영역으로 사업모델을 확장, 의료기관과의 통합된 서비스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의료기기, 컨텐츠, 의료서비스 등 통합적인 u-Health 서비스 체계를 완성하게 되었다.
앞으로 합작회사㈜C&I HealthCare 는 u-Health 기반의 의료기술을 적극 개발하고 임상적 효과를 증명하여 각종 의료기관(병의원)에 u-Health 솔루션을 개발, 보급하여 u-Health 사업화를 촉진하게 된다.
이번 합작회사 설립은 평화드림의 의료자원과 인성정보의 u-Health 솔루션이 합쳐짐으로써 명실상부한 u-Health 기반의 통합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진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sunginfo.co.kr
연락처
인성정보 홍보팀 박은숙 대리, 02-3400-705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