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갱생보호공단 안양여자청소년생활관, 청소년 금연캠프 개최

수원--(뉴스와이어)--한국갱생보호공단수원지부(지부장 이순국) 안양여자청소년 생활관에서는 2005. 6.17(토) ~ 6.18(일) 1박2일동안 영월동강 일원에서 “잃어버린 자아를 찾아서”란 슬로건아래 건전한 심신단련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목적으로 청소년 금연캠프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흡연의 유해함과 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금연교육, 자신의 소중함을 새기고 올바른 자아를 찾을 수 있도록 지도하는 성교육 및 집단상담, 영화체험을 통한 또 다른 세계로의 여행, 공동체 의식함양을 위한 하나되기 - 동강래프팅투어, 자연생태계 고씨동굴 탐사를 주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캠프에 참여한 대상자들은 과거 비행력이 있는 안양생활관 청소년들로 서로가 서로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하나가 되어 자신을 되찾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주목받을만하다.

또한 이날 참여한 대상자들은 일상에서 벗어난 자연환경에서 자신들에게 필요한 교육문화를 접하면서 건전한 문화에 대한 접근과 미래에 대한 새로운 목표를 품게 되었다며 밝고 희망찬 내일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발표하였다.

한국갱생보호공단 수원지부 개요
한국갱생보호공단 수원지부는 법무부 산하 기관으로서 출소자들의 건전한 사회복귀 촉진과 효율적인 범죄예방활동 전개, 개인 및 공공의 복지증진과 사회보호를 목적으로 하는 사회복지사업 및 국가의 형사정책적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mojra.or.kr/

연락처

한국갱생보호공단수원지부 안양출장소 이현미 계장 031-471-873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