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PC/ABS 수지 美 GM社 소재 승인 획득

뉴스 제공
LG화학 코스피 051910
2006-06-22 11:15
서울--(뉴스와이어)--LG화학(대표 金磐石,www.lgchem.co.kr)이 세계 최대 자동차 생산업체인 美 GM(제너럴 모터스)社로부터 자동차 내외장재 부품에 주로 적용되는 「PC/ ABS수지」에 대한 소재 승인(Material Approval)을 획득했다.

국내 업체가 생산하는 「PC/ABS수지」가 美GM社로부터 정식으로 소재 승인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최초의 사례로 그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 받게 되었다.

이번 소재 승인을 바탕으로 LG화학은 미국뿐만 아니라, 독일, 호주, 중국 상하이 및 국내 GM 관계사들에 제공하는 자동차 부품에 별도의 테스트 절차없이 「PC/ABS수지」를 적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세계 자동차 부품 소재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큰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소재 승인(Material Approval)이란 자동차 부품에 사용되는 소재를 완성차 업체가 사전에 시험, 승인해 줌으로써 관련 부품 업체들이 별도의 까다로운 승인 절차 없이 해당 소재를 사용해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제도이다.

특히 자동차 모델은 최소 수년간은 유지되기 때문에 한 번 결정된 부품 소재가 쉽게 바뀌지 않는다는 점에서 소재 승인은 시장공략을 위한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이로써, LG화학 「PC/ABS수지」는 향후 GM에서 개발되는 모든 신차에 적용될 수 있는 등 소재의 우수성을 인정 받는 한편, GM자동차 관련 소재 시장 매출 확대의 전기를 마련하게 됐다.

LG화학 EP사업부장 홍학표 상무는 “이번 PC/ABS 소재의 GM 승인으로 LG화학 EP(Engineering Plastics,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제품의 세계적인 우수성이 입증되었다.”며 “앞으로 자동차 소재 뿐만 아니라 IT제품 및 사무용기기에 사용되는 고부가 EP제품에 대한 차별화 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세계 시장 매출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화학은 작년 5월 자동차 부품소재로 쓰이는 「내열ABS」가 GM社로부터 소재 승인을 받은 바 있다.

■ PC/ABS (Polycarbonate/Acrylonitrile Butadiene Styrene, 폴리카보네이트/아크릴로니트릴-부타디엔-스틸렌)

PC와 ABS를 합금(Alloy)함으로써 각각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살린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내열성, 내충격성, 유동성 등이 매우 우수하며, 주로 휴대폰, OA기기, 자동차 내외장재, TV, 모니터 및 노트북 등에 사용됨.

■ EP(Engineering Plastics,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강철보다도 강하고 알루미늄보다도 전성이 풍부하며, 금·은보다도 내약품성이 강한 고분자 구조의 고기능 수지를 말한다. 이 플라스틱은 강도·탄성뿐만 아니라, 내충격성·내마모성·내열성··전기절연성 등이 뛰어나 그 용도도 가정용품·일반잡화는 물론, 카메라·시계부품·항공기 구조재·일렉트로닉스 등 각 분야에 걸쳐 사용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hem.com

연락처

LG화학 홍보실 02)3773-7151,70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