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안양병원, 지역사회 보건복지 증진을 위한 노인보건복지세미나 열려

안양--(뉴스와이어)--지난 23일(금) 의료법인 효산의료재단 샘안양병원(병원장 박상은) 샘누리홀에서는 지역사회 노인의 보건 복지를 위한 세미나를 가졌다.

노인관련 유관기관 및 사회복지기관에 종사하는 공무원 및 의료인, 사회복지사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사회 노인보건복지 문제점과 방향”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지역 관련 기관들의 참여를 통해 노인보건복지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문인들을 양성하여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했다.
또한 지역사회 노인의 보건 복지 통합서비스의 방향성을 모색하고 전문지식과 정보를 교환함으로서 지역사회의 통합적 보건복지를 증진하고자 했다.

이번 세미나는 고양곤 석좌교수(강남대학교 사회복지전문대학원)의 강연을 비롯하여 노인 보건정책, 의료분야, 복지분야에 대한 김찬호 소장(안양시 동안구 보건소), 윤종렬 교수(한림대학교 의과대학), 류상열 교수(성결대학교 사회복지학부)의 토론으로 진행됐다.

이상택 효산의료재단 샘병원 이사장은 저출산과 고령화 사회에 대한 심각한 문제점을 각인하고 이의 해결을 위하여 소명의식을 가지고 접근해 줄 것을 당부하며 향후 지역사회의 노인보건복지에 대하여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amhospital.co.kr

연락처

샘안양병원 경영지원실 031-467-9114
효산의료재단 샘안양병원 기획팀 이수진 홍보계장 031-467-972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