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작 영어 학습 프로그램, 미국으로 수출

뉴스 제공
KT스카이라이프 코스피 053210
2006-06-26 10:11
서울--(뉴스와이어)--국내에서 자체 제작한 영어 교육 프로그램이 미국으로 수출된다.

다채널 디지털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사장 서동구, www.skylife.co.kr) 의 어린이 영어 전문 방송 '키즈톡톡(Kids TalkTalk, 채널번호 660번)'은 국내에서 자체 제작한 영어 학습 프로그램 , , 의 판권을 미국의 BTN (Broadband Television Network Corporation, www.tvext.tv)에 판매했다.

BTN은 인터넷 기반 멀티미디어 서비스 제공사업자로 'TvextTM Desktop TV'를 통해 전세계 뉴스, 전자 소설, 패션, 세계 각국의 음악, 자동차, 체스, 골프 등 다양한 특화 채널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 방영되는 대부분의 영어 학습 프로그램이 미국 등 영어권에서 수입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커리큘럼에 기반하여 자체 제작한 영어 학습 프로그램이 역으로 미국에 수출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판권 구매업체인 BTN 측에서는 영어권에서 제작된 어린이 프로그램들이 대부분 일반적인 종합 유치원 프로그램인 반면 키즈톡톡의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감성 발달과 올바른 영어구사에 모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어 학습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번 프로그램들의 계약기간은 2006년 6월부터 4년간이다. 터키와 인도네시아에서도 이들 프로그램 구매를 검토 중이다. 스카이라이프는 향후 이들 프로그램 외에도 자체 제작한 학습 프로그램들을 해외에 적극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에 미국으로 수출되는 프로그램 은 미술과 영어를 결합시킨 프로그램으로 삼성출판사에서 제작한 어린이 미술 커리큘럼 '창의력 쑥쑥-삼성 어린이 미술'을 바탕으로 영어 교육과 결합한 활동 중심의 어린이 영어 교육 프로그램이다. 어린이의 감성과 창의력, 상상력과 오감을 발달시키고 미적 감각을 발달시키는 미술 교육을 통해 듣기, 말하기, 읽기의 영어학습이 보다 창의적이고 효과적으로 이루어지도록 구성했다.

은 삼성출판사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표현들로 구성한 어린이 영어 회화 프로그램으로 친구 생일파티, 술래잡기, 병원놀이 등 아이들에게 익숙한 상황설정을 통해서 실생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을 노래와 챈트, 액티비티를 통해 쉽고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은 청담동의 영어 유치원 '바나나 아일랜드'의 쿠킹 클래스 커리큘럼을 활용하고 강남의 요리학원 '라 퀴진(La Cuisine)'의 요리사 선생님이 함께 프로그램을 이끌어가는 전문 프로그램이다. 재료 구입, 관찰, 조리 과정을 통해 음식 이름과 주방기구의 명칭, 식사와 관련된 생활영어를 배우면서 양손을 사용한 섬세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두뇌개발을 돕고 사회, 인지능력을 함께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키즈톡톡은 3세에서 12세까지의 어린이들을 위한 국내 유일의 영어교육 전문방송으로 기초학습부터 스토리텔링, 싱어롱, 쿠킹, 짐, 수학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2003년 3월 방송을 개시했으며 월 5,000원의 별도 요금을 내고 신청해서 보는 프리미엄 채널이다. 2006년 6월 현재 가입자 15만명을 넘어섰으며, 아이들의 수준에 맞춰 선택해 시청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뛰어난 영어 학습 효과로 이미 젊은 엄마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채널이다.

키즈톡톡의 대표적 프로그램으로는 이번에 수출되는 프로그램 외에도 자체 제작한 싱얼롱 프로그램 , 스토리텔링을 통한 영어교육은 물론 유아들의 인지, 정서, 사회성 발달을 도모하는 프로그램 <스토리랜드>, 동물연상학습 <애니멀월드>, 영어, 체육, 음악 통합 학습 프로그램 등이 있으며 EBS에서 인기리에 방영한 <뽀로로>의 영어판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해외 프로그램으로 영국 BBC가 제작한 영어읽기 놀이 프로그램 , 위험한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 도움을 주는 용감한 소방관 샘이 등장하는 따뜻한 애니메이션 <출동! 소방관 샘(Fireman Sam)>, 철로를 신나게 달리는 기차들의 생생한 모습과 시시각각 변하는 기차의 표정 등 독특한 촬영기법과 기술로 새로운 영상을 선보이는 애니메이션 , 아이들이 방송화면을 보고 직접 참여하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고안된 쌍방향 학습 애니메이션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키즈톡톡은 이와 함께 7월 3일부터 명품 동화 프로그램 를 방영한다(월~토 오전 8시 45분(원어), 오후 4시 15분(영어 자막), 저녁 9시 15분(원어)). 세계적인 Illustrator's Award를 수상한 작품들을 모아 일본 NHK Hi-Vision TV에서 방영한 '명작 그림동화'의 원작들을 보면서 Booka Boo 아저씨(Nollaig, 현 EBS 생방송 '보니하니' 매직영어코너 MC)가 읽어주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영어 동화를 만날 수 있다. 세계적 수준의 원화들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할 이 프로그램은 유럽의 고전 명작 동화를 통해 다양한 문화와 세계관을 접하게 하고 익숙한 이야기를 통해 통문장학습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시간이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skylife.co.kr

연락처

스카이라이프 커뮤니케이션팀 정영주 과장, 02-2003-30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