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계열 통합사이트 이벤트 “중남미서 단연 인기!”

뉴스 제공
팬택
2006-06-28 10:32
서울--(뉴스와이어)--팬택계열(www.pantech.com, 부회장 朴炳燁)은 자사 통합 사이트 오픈을 기념해 우리나라를 비롯, 아르헨티나, 브라질, 미국, 중국, 러시아 등 전세계 9개국서 동시에 실시한 <팬택계열 CI의 의미를 찾아라>이벤트에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등 팬택계열이 선전하고 있는 중남미 지역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참가, 최근 중남미 지역에서 팬택계열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5일부터 6월 18일까지 약 한달간 진행된 <팬택계열 CI의 의미를 찾아라>이벤트에는 전세계에서 총 20만 여 명이 참가, 평균 200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각 나라별 이벤트 참여자 수를 살펴보면 해외의 경우 아르헨티나가 총 5만 여명으로 가장 많았고, 브라질이 3만 여명, 중국이 1만 여명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 국내의 경우 7만 여명 참여)

팬택계열은 멕시코 최대 이동통신 사업자인 텔셀(Telcel)로부터 제품의 우수성과 품질만족도를 위한 노력 덕분에 ‘아미고’(현지어로 친구라는 뜻)이라 불리는 등 멕시코에서는 진출 1년 만에 2억불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며 한국을 알리는 대표IT기업으로 자리잡은 상태. 또한 중남미의 대표국인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에서 올들어 다양한 마케팅활동으로 팬택 브랜드가 점차 인지도를 넓히고 있는 상황이어서 금번 이벤트에서도 이와 같은 점이 중남미 네티즌들의 폭 넓은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었던 원인이 아니었나 하고 회사 측은 분석하고 있다.

팬택계열 양율모 홍보기획팀장은 “금번의 결과는 중남미 지역에서 팬택의 인기를 상징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IT기업의 면모에 맞게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적극 기획해 팬택 브랜드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팬택계열 CI의 의미를 찾아라> 이벤트는 친숙한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CI 스토리’로 전세계 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팬택계열 통합 사이트 내에서 팬택의 CI를 찾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이벤트에서 당첨된 각 나라별 5명의 네티즌들에게는 각 국에서 인기 리에 판매 중인 <팬택>의 최신 휴대폰 5대씩을 증정할 예정이며 우리나라의 경우 1등에 40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비롯, 총 1,000여 명에게 영화관람권을 지급하였다.

금번 이벤트를 통해 ‘모두’를 뜻하는 과 ‘기술’을 뜻하는 의 합성어인 <팬택;PANTECH>의 의미를 전세계인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상세히 전할 수 있었다는 팬택계열은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널리 알려서 인류가 보다 나은 미래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사명의 취지를 더욱 적극적으로 전세계에 알려 지난 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자가브랜드 마케팅에도 일조 하겠다는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pantech.co.kr

연락처

팬택계열 기획홍보실 02-2030-192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