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경찰청과 함께 전·의경 금연캠페인 전개

서울--(뉴스와이어)--보건복지부(장관 유시민)는 지속적인 흡연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전·의경의 흡연율이 일반 성인남성에 비해 다소 높은 점을 감안, 경찰청과 함께 전·의경 대상 금연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05년 4/4분기~06년 2/4분기 전체 전·의경 흡연율은 74.8%로, 20대 성인 남성 흡연율 54.6%(전체 성인 남성 47.5%)보다 다소 높음

포스터와 금연 리플렛(금연으로 나를 완성하라)을 전국 전·의경 부대에 배포하고, 전국 보건소 금연클리닉과 연계한 금연프로그램을 운영하며, 6월 29일(목) 오후 2시에는 서울지방경찰청 기동단 별관 앞 연병장에서 전·의경 대상으로 현장 금연캠페인을 전개한다.

※ 중구보건소의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특히 이번 금연캠페인 기간 중 경찰청 소속 전·의경 부대에서는 자발적인 참여자를 중심으로 연초비를 모아, 연말 ‘불우이웃 돕기 성금‘에 사용하기로 하였다.

보건복지부(장관 유시민)는 시민의 안전과 질서를 책임지는 전·의경(4만여명)의 흡연율이 일반 성인 남성보다 27.3%포인트(20대 성인 남성보다 20.2%포인트 높음)나 높은 점을 감안, 경찰청과 함께 대대적인 전·의경 대상의 금연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05년 4/4분기~06년 2/4분기 전체 전·의경 흡연율은 74.8%로, 20대 성인 남성 흡연율 54.6%(전체 성인 남성 47.5%)보다 다소 높음

‘금연으로 나를 완성하라’라는 메시지를 담은 포스터 5천부와 금연정보가 상세히 담긴 금연 리플렛 3만 2천부를 배포하고, 6월 29일 오후 2시에는 서울 경찰청 기동단 별관 앞 연병장에서 전·의경 금연선포식을 갖고, 현장 금연캠페인을 전개하며, 이날 중구 보건소가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을 통해 금연상담과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금번 금연캠페인을 통해, 경찰청 소속 전·의경 부대에서는 자발적인 참여자를 중심으로 연초비를 모아 연말 ‘불우이웃 돕기 성금‘에 사용하기로 하였다.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은 향후 전·의경을 대상으로 금연교육을 실시하고, 금연을 유지시키기 위해 전국 보건소 금연클리닉과 협조한 금연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경찰청은 우수 부대 및 모범 대원을 선발, 인센티브(특박, 경찰청장 표창 등)를 부여하는 등의 자발적 금연운동 분위기를 조성하기로 했다.

보건복지부는 금번 경찰청과 함께 하는 전·의경 금연캠페인을 통해 전·의경의 흡연율이 낮아져 우리나라 전체의 흡연율 감소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정책팀 사무관 조경숙 02-2110-629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