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에스,영상 감시시스템 관련 특허 취득

뉴스 제공
아이에이 코스닥 038880
2006-06-29 11:31
서울--(뉴스와이어)--멀티미디어 방송.통신 토털솔루션업체인 씨앤에스테크놀로지(대표 서승모, www.cnstec.com)는 원격지 영상 감시시스템과 관련한 동영상 압축 및 전송 방식 기술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씨앤에스가 취득한 특허는 ‘네트웍 대역폭이 다른 접속자를 위한 다중 동영상 압축방법 및 비디오 스트림 서버 시스템’으로 인터넷을 이용하여 원격지 영상을 실시간으로 감시하는 시스템과 비디오 서버에 적용되는 기술로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동영상 압축 및 전송 방식을 달리하는 기술이다.

특히, 인터넷 대역폭이나 재생 해상도에 제약이 없는 사용자를 위해 고해상도 고화질의 영상 데이터를 전송하는 동시에 네트웍이나 해상도가 상이한 접속자를 위해서 그에 맞는 동영상을 전송하여 접속자가 사용하는 단말기에 제약을 받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씨앤에스는 인터넷영상전화, 홈네트워크, 원격감시 등의 솔루션 이 기술을 적용하고 있으며, 동영상 압축을 이용하여 원격지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감시하는 모든 감시시스템에 적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씨앤에스는 지난 2001년부터 2006년 3월까지 특허 취득 건수에 있어 전체 코스닥 상장기업 중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올해 들어서만 6월말 기준으로, 17건의 특허를 등록하였다. 그리고 지금까지 멀티미디어 관련 분야 특허만 200여건 이상 출원, 100여건이 넘는 특허를 취득, 세계적인 멀티미디어 방송.통신 토탈솔루션 리딩기업을 목표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아이에이 개요
씨앤에스테크놀로지(www.cnstec.com, 대표 서승모)는 영상전화를 기반으로 한 멀티미디어통신용 반도체 기술과 이를 활용한 응용 솔루션을 개발하는 영상토털솔루션 전문 업체다.
이 회사는 지난 93년 창립 이후 반도체통신연구소 설립을 통해 멀티미디어 및 통신용 시스템에 사용되는 핵심 반도체 칩 개발에 주력해 왔다. 특히 영상전화 원천기술을 확보해 단순 영상전화기에서부터 원격진료, 원격교육 등 다양한 형태의 멀티미디어 IP 텔레포니(데이터통신회선과 음성회선을 합친 형태) 환경을 구현해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a-inc.kr

연락처

씨앤에스테크놀로지 IR팀 최용성 팀장, 홍현주 대리 02) 3015-1331 / 010-2838-035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