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 매거진 ‘위시(WiSH)’, 청소년 권장 사이트 선정

인천--(뉴스와이어)--한국산업안전공단(이사장 박길상)이 운영하고 있는 안전보건 매거진 위시(WiSH, Wow Internet Safety & Health)가 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 2006년 6월 청소년 권장 사이트로 선정되었다.

청소년 권장사이트 제도는 정보통신부 산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서 2000년부터 인터넷상에서 청소년에게 필요한 건전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선정·발표하는 제도이다. ‘권장 사이트’ 선정방법은 위원회 자체선정 및 일반인들이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사이트를 ‘아이틴넷’ 홈페이지로 추천한 국내(한글)사이트에 대하여 예비 심사 및 본 심사를 거쳐 분기별로 선정하고 있다.

청소년 권장 사이트로 선정되면 ‘청소년 권장 사이트 마크’를 해당사이트의 메인화면에 게시할 수 있는 권한이 제공된다. 또한 ‘아이틴넷’에 청소년 권장사이트 등록 및 언론보도를 통한 사이트 홍보를 할 수 있으며 연말 청소년 권장사이트 대상 후보자격이 주어진다.
안전보건 매거진 ‘WiSH’(http://wish.kosha.net)는 한국산업안전공단에서 2003년 5월부터 일반인, 학생, 근로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 생활안전, 학교안전 등 각종 안전보건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위시(WiSH)’에서 는 다소 딱딱하고 어려운 안전ㆍ보건 자료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하며 제공하고 있다.

안전보건 매거진 ‘WiSH’는 일터에서 안전보건교육용 자료로써 쉽게 활용할 수 있게 감성적 소재를 다룬 ‘안전동화’ ‘플래시 애니메이션’ ‘재해본부 24시’ 등의 내용을 제공하고 있다. 학생, 일반인들을 위해서는 안전과 건강에 대한 교훈을 줄 수 있는 ‘안전에세이’ ‘어린이 안전’ ‘안전생활 365일’ 등의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WiSH’ 사이트는 회원들의 고객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났다. 정규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96%의 만족도를 나타냈다. 특히 사망재해사례 내용과 대책을 플래시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재해본부 24시 △안전동화 동영상 등은 대기업 및 정부기관, 관련단체들의 요청이 이어져 지난 6월 ‘동영상 CD모음집’ 15,000개를 회원 및 사업장에 무료 로 제공하였다.

2006년 6월 현재 4만여명의 회원이 가입하여 서비스를 받고 있는 ‘WiSH’ 는 간단할 절차를 거쳐 회원으로 등록하여 이용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ish.kosha.net 또는 안전공단 교재자료개발팀 (전화 032-5100-684, 하신영)으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kosha.or.kr

연락처

한국산업안전공단 정책홍보팀 고광재차장, 032-510-0532, 011-782-09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