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애니메이션 ‘카’, PlayStation 게임으로 7월 출시
<인크레더블> 제작진이 만든 올 여름 최고의 애니메이션, 디즈니/픽사의 “카”,국내 개봉과 동시에 PlayStation2와 PSP용 게임으로 자막 한글화되어 7월 발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 대표 윤여을)는 THQ Inc.와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 “카”(Cars)의 PlayStation2 및 PSP용 게임 소프트웨어에 대한 국내 유통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2006년 7월 3일 발표하였다.
“카”는 디즈니/픽사가 ‘인크레더블’ 이후 1년 6개월 만에 발표하는 자동차를 소재로 한 3D 애니메이션 영화로 올 여름 전 세계에 개봉될 예정이며, ‘카’ 영화에 기반한 게임은 THQ에서 개발, 전 세계 퍼블리싱을 담당하고 있다.
인기 애니메이션 “카”의 국내 상영과 동시에 게임 출시
이번 계약으로 SCEK는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디즈니/픽사의 브랜드 및 영화에 기반한 게임 관련 컨텐츠를 확보함으로써 PlayStation2 및 PSP의 대중화에 활용 할 수 있게 되었으며, THQ는 SCEK의 강력한 영업/마케팅 지원을 기대할 수 있게 되어, 성공적인 상호 협력관계를 만든 것으로 평가된다.
SCEK 윤여을 사장은 “영화의 완성도가 높은 만큼 큰 인기가 예상되어, 게임도 역시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최고의 가족용 인기 게임으로 자리매김 할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THQ Korea의 박상근 지사장은 “ 이번 계약으로 SCEK의 마케팅/영업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카’ 게임이 보다 많은 게이머들에게 알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양사의 협력이 PSP/PS2의 대중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PlayStation2와 PSP용으로 자막 한글화되어 7월에 발매될 캐쥬얼 액션 어드벤처 게임 “카”는 영화 스토리를 기반으로 자동차가 주인공으로 등장, 10개 이상의 영화 캐릭터가 등장하고, 레이싱을 기본으로 한 다양한 미션의 스토리 모드와 30개의 오픈 레이스, 20개의 트랙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영화에서는 볼 수 없었던 미공개 게임 영상이 포함되어 있으며, PlayStation2에서는 2인, PSP에서는 4인 모드로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레이싱 및 다양한 미니 게임을 대전으로 즐길 수 있다.
PS2 게임 ‘카’ , 메가박스 코엑스점 입구에 체험존 전시
SCEK는 애니메이션 ‘카’가 해외 개봉과 함께 인기가 급상승하여, 게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짐에 따라, PlayStation2 게임 ‘카’를 직접 시연해 볼 수 있도록 메가박스 코엑스점 입구에 ‘카 체험존’을 구성하고, 7월 20일까지 운영한다.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개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세계적인 비디오 게임기PLAYSTATION 3, PlayStation2, PSP (PlayStation Portable)의 한국 비지니스를 총괄하고 있다.또한 한국의 우수한 게임 개발사들의 비디오게임 개발 장려하고 나아가 국내 비디오 게임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의 한국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playstation.co.kr
연락처
<내용 문의>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 마케팅본부 차장 강희원 (02-6230-3615, 011-9747-8572)
마케팅본부 사원 류한나 (02-6230-3616, 010-4738-8984)
이 보도자료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