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첫공포, ‘아랑’ 흥행 돌풍

서울--(뉴스와이어)--영화<아랑>(감독:안상훈, 주연:송윤아,이동욱, 제작:㈜DRM엔터테인먼트,㈜더드림&픽쳐스)이 지난 주말 관객몰이에 성공하며 흥행 대박을 예고했다. 지난 28일 전국 228개 스크린에서 개봉한 <아랑>은, 첫 주 누적관객 421,526명(서울 스크린 42개, 전국 스크린 232개)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했다. 즉, 주말 사흘 동안 서울 111,104명, 전국 421,526명을 동원한 것. 특히, 같은 날 개봉한 헐리웃 블록버스터 <수퍼맨 리턴즈>가 스크린 수 370개로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했던 점을 감안한다면 영화<아랑>에 쏟아진 관객들의 호응은 과히 폭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영화<아랑>의 흥행 요인으로는, 우선 올 여름 개봉한 첫 한국 공포라는 점을 들 수 있다. 첫 한국 공포영화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감이 작용했으며, 여기에 지금껏 공포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슬픔과 감동까지 있다는 사실이 입소문으로 전해지면서 영화에 대한 만족감이 높아졌기 때문이기도 하다. 특히, 마지막 10분에 해당하는 반전 부분에서는 너무 슬퍼서, 또 너무 무서워서 충격적이었다는 반응과 함께 영화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게다가 영화<아랑>은 개봉 전 예매율에서는 다소 저조한 듯 보였지만, 스코어 집계 결과 현장 판매율이 압도적으로 높았다. 이렇듯 연일 좌석이 매진되는 등 현장에서 관객들의 호응이 기대 이상으로 높자 극장 측에서 부리나케 좌석수가 더 많은 상영관으로 바꾸는 등 스크린 수뿐만 아니라 좌석수도 함께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뿐만 아니라, 6월 30일까지 이동통신사 할인혜택이 끝난다는 점 때문에 평일 저녁에도 극장에 관객들이 몰려들었다. 여기에 지난 주말 스위스전을 끝으로 월드컵의 열기는 조금 수그러든 반면, 주말에 극장으로 사람들이 몰리면서 모처럼 극장가가 활기를 띄고 있다는 점도 영화<아랑>의 흥행 성공에 뒷받침한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으로 공포영화가 예매보다는 현장판매율이 높은 점과, 6월말 기말고사를 끝낸 중고등학생들이 극장가에 쏟아져 나올 것을 감안한다면, 앞으로 <아랑>의 흥행 열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얼마 전 온라인 사이트 무비스트에서 실시한 한 설문조사에서 ‘올여름 가장 기대되는 공포영화 1위’를 차지한 영화<아랑>이 침체된 충무로에 다시 한번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지 기대해 볼 만 하다. 15세 관람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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