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텔레컴 ISO 20000 인증, ITSM 사업 본격화 계기 마련

서울--(뉴스와이어)--한솔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한솔텔레컴(대표:유화석 www.hansoltelecom.co.kr)은 IT 서비스 관리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인 ISO 20000을 획득, 해당기관인 한국품질재단(대표 : 김재룡 www.kfq.or.kr)에서 인증서를 전달 받았다고 3일 밝혔다.

한솔텔레컴은 이번 ISO 20000 인증과 함께 하반기 ITSM 영업 경쟁력 강화로 본격적으로 사업 추진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했다.

이 회사는 ITSM 시스템의 구축과 운영 노하우를 함께 갖춘 점을 차별화된 사업전략으로 내세우고 있다. 2003년부터 이미 ITIL을 적용한 이 회사는 이후 서비스수준관리(SLM) 체계를 수립하고, 2004년에는 ITSM 시스템을 구축하여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어 2005년 고객만족센터를 공식 가동하면서 현재 2년 가까이 한솔그룹 계열사에 ITSM 체계를 적용해 왔다.

한솔그룹 외 시장에도 진출해 지난해 11월 동부그룹의 ITSM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 최근 프로젝트를 완료하여 이달부터 본격적인 시스템 가동에 들어갔다.

한솔텔레컴은 ITSM 영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선 자체 개발한 ITSM 부가 솔루션의 고도화 작업을 9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또 ITSM 솔루션 라인업 확대를 위해 솔루션 전문업체와의 파트너십 체결도 적극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ITSM 시스템 사업에서 한발 더 나아가 ISO 20000 인증 컨설팅 사업까지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 6명의 내부 인력이 ISO20000 인증심사원 자격을 취득했고, 한국품질재단과 인증 사업 공동추진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 졌다.

웹사이트: http://www.hansoltelecom.co.kr

연락처

한솔텔레컴 경영지원팀 신희석 대리 02-3488-2965 019-225-9745 이메일 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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