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웨스틴조선호텔 베키아 앤 누보 델리 ‘몽두유(夢豆乳)’ 선보여

서울--(뉴스와이어)--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의 베키아 앤 누보 델리에서는 콩을 통째로 갈아 만들어 콩의 섬유질과 영양성분을 100% 살린 '전두부'로 만든 꿈의 두유, 몽두유를 선보인다.

기존 두부는 콩의 66%로만 사용해 만들고 이 중 33%를 비지로 버려야 했던 것 과는 달리 전두부는 콩 껍질만 제거한 채 두부를 만들고 비지로 버리는 부분이 없어 콩 속에 함유된 섬유질과 영양성분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전두부는 단백질과 식이섬유, 이소플라본, 무기질(칼슘), 필수 아미노 산, 올리고당, 비타민 등이 기존 두부보다 훨씬 풍부하다고 한다. 전두부를 대량 생산하려면 콩물, 즉 전두유를 만들 수 있고 이를 응고시킬 수 있는 기술력이 있어야 해서 그 동안 많은 식품업체들이 시도했으나 번번이 실패했다. 전두부 제조기술은 2 000년 두부 역사를 바꿀 정도로 기술력이 차이가 나 제조업체들은 전두부를 '꿈의 두부'라고 도 한다.

베키아 앤 누보 델리의 몽두유는 히토메보레 쌀 등 식재료가 가장 맛있는 미야기 현의 두부로 만든 것으로, 부드러운 맛을 더하기 위해 우유와 꿀을 첨가했다. 맛은 고소한 검은 깨와 씁쓸하면서 단백한 보리수를 넣은 것 두 가지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베키아 앤 누보 델리에서는 자작나무 수액으로 만든 차가티, 우롱차 등 웰빙 음료를 강화했다.

- 몽두유 가격: 1만원(세금 포함)
- 문의: 02)317-0022

웹사이트: http://www.westinchosun.co.kr

연락처

안주연 주임 02-317-02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