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인적자원개발사업 2억 4천여만원 국고지원 확정
이는 부천시노사정협의회가 컨소시엄을 이루어 제안한 「부천지역 고용 및 인적자원 개발사업」이 경인지방노동청 심사평가위원회와 노동부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원대상 사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이루어졌다.
지역고용 및 인적자원개발 시범사업은 부천시 소재 중소기업과 중·장년 실업자를 대상으로 한 고용촉진과 근로자 능력개발 교육 등을 실시하고 이직 원인과 구인·직 불일치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도 병행하여 전국 최초 지역네트워크를 통한 근로자 직업능력향상과 고용안정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부천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향후 종합적이고 효과적인 “지역고용 인적자원 개발”의 전국적인 시범사례 제시를 목표로 2006년 한 해 동안 244,700천원의 국고지원을 받게 되며 사업성과에 따라 3년간 연간 최대 3억원의 국고지원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부천시는 부천시노사정협의회 시범사업 선정이 유일하게 노동부운영위원에서 실효성과 특화성 여부를 인정받아 가장 우선적으로 시행하게 되었다는 데 특별한 의미를 두고 있다.
이번 사업의 컨소시엄에는 부천시와 부천상공회의소, 한국노총 부천지역지부, (재)부천산업진흥재단, 부천시노동복지회관, (사)한국노동복지센터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경인지방노동청 부천지청과 부천대학, 부천시평생학습센터 등이 협조기관으로 사업운영을 함께 한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지역경제과 담당자 김 철 032-320-2767
-
2013년 10월 18일 1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