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인들과 장애우들이 함께 떠나는 봉사여행’...봉사자 긴급 공모

서울--(뉴스와이어)--<종교인 평화봉사단>은 오는 7월 6일부터 2박3일간 5개 종단 대학생과 발달장애우들이 전국의 종교지를 탐방하며 봉사활동을 펼치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문화관광부 후원으로 이뤄지는 이 행사에는 국내 5개 종단 대학생 40명과 초등생 발달장애우 20명, 진행요원 등 총 80명이 참가하며 종교지 탐방과 봉사활동 외에 래프팅, 캠프 파이어 등 단합과 친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출발에 앞서 발대식에서는 참가자들이 협력하여 종교의 벽을 형상화한 장애물을 극복하는 퍼포먼스 등을 펼침으로써 행사의 의의와 취지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하는 5개 종단은 기독교, 불교, 원불교, 천도교 및 천주교이며, 대학생 8명과 장애우 4명이 한 팀을 이뤄 활동하게 된다. 참가비는 없다.

일정은 7월 6일 오전 9시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 발대식을 가진 후 명동성당(천주교)을 거쳐, 전북 익산의 원불교 중앙총부(원불교)와 무의탁 노인 복지시설인 원광 효도마을을 방문하는 순서로 구성된다.

이어서 7일에는 전남 구례의 화엄사(불교) 방문 및 섬진강 래프팅이 예정되어 있으며, 8일에 강화도 교산교회(기독교)와 서울 천도교 중앙대교구(천도교)를 방문한 후에 해단식을 갖는다.

각각의 종교지를 방문함으로써 종교인들 간의 이해와 화합을 증진시키고, 어린 초등생 장애우들에게는 생생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며, 무의탁 노인들을 위한 봉사를 통해 종교의 사회적 의무를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이 될 전망이다.

참가를 원하는 대학생 및 일반인들은 ‘종교인 평화봉사단’ 메인 홈페이지(www.ncrpc.or.kr)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서 작성한 후 이메일(kmbmk12@hanmail.net)로 접수하거나 전화(02-782-5700/담당자: 백문규 대리)로 접수하면 된다.

종교인평화봉사단은 종교를 초월하여 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종교간 이해와 화합을 도모하고자 2003년 설립된 문화관광부 등록 민간 비영리 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ncrpc.or.kr

연락처

종교인 평화봉사단 전상균팀장02-598-0361
행사대행업체: (주)문화집단 좋은세상 만들기 전략기획팀장 김세라02-782-570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