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후원을 위한 2006 이웃종교 한마음 걷기대회’ 성황리에 마쳐
이날 행사는 풍물패 길놀이로 시작되어 희망기둥 세우기 퍼포먼스, 걷기대회, 기념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판소리 말아톤’ 최준 군이 기부한 출연료 등 각계각층의 성원으로 마련된 후원금을 장애우 시설인 ‘무지개 재활원’과 ‘루디아의 집’에 전달하는 순서가 마련되었다.
백도웅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남녀노소와 장애ㆍ비장애를 떠나 한 자리에 함께 모일 수 있는 이 자리는 너무도 아름답고 뜻깊은 자리”라면서 “오늘 이 시간, 서로의 손을 잡고 한마음으로 힘차게 걸으며 민족의 나아갈 길을 모색하고 화해와 대화 그리고 차별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자”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평소 장애인 복지 시설에서 봉사활동을 해 온 종교인, 일반 시민과 청소년들이 참가해 장애인들과 함께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가한 자원봉사자들은 장애인의 휠체어를 밀어주며 4km에 이르는 공원 내 산책로를 함께 걸었다.
행사장에서는 지구촌교회 이미용봉사단이 머리를 무료로 손질해주고, (주)일공공일 안경콘택트에서 무료로 안경을 제작해주는 등 장애인 후원을 위한 각계의 봉사활동도 함께 펼쳐졌다.
한편 걷기 코스 완보 후에는 레크리에이션, 판소리 공연, 행운권 추첨 등 ‘한마음 페스티벌’이 이어졌으며 참가자들에게는 ‘완보증’이 수여됐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장애인, 종교인, 일반 시민, 자원봉사자들은 “이런 뜻 깊은 행사가 좀 더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사)종교인평화봉사단 관계자는 “시행 1회째인 이번 행사가 앞으로 모든 국민이 함께 사랑과 평화를 나누는 온국민 한마음 걷기대회로 자리 잡기 바란다”고 밝혔다.
* ‘판소리 말아톤’ 최준에 대하여
발달장애아(자폐아)
2002 '흥보가' 발표회 - 국립국악원
2005 전국청소년국악경연대회 중등부 우수상
2006 판소리 ‘춘향가’ 완창 - 삼청각
2006 발달장애아 음악치료기금마련 자선음악회에서 피아노 독주 - 금호아트홀
서울 돈암동 고명중 3학년
웹사이트: http://www.ncrpc.or.kr
연락처
문화집단 좋은세상만들기 전략기획팀 김세라 팀장 02-782-5700, Fax. 02-786-9325, H.P 010-2207-24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