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항공, 6일 함양군과 진화용 헬기 격납고 신축공사 MOU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앞으로 지리산 권역의 산불진화 능력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산림항공관리소는 6일 경산남도 함양군과 산불진화용 헬기 격납고 신축공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부지 16만평에 계류장, 격납고동 등의 시설물이 들어설 예정이며, KA-32T 대형헬기 4대, 중형헬기 2대를 2007년말부터 순차적으로 들여와 배치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지리산을 중심으로 한 남부지역 산림재해 발생시 30분 이내에 해당 지역에 출동 할 수는 체계가 마련되어, 효율적인 재해 대비 능력을 갖게 된다.

산림항공관리소 조건호 소장은 “그 동안 산불 재해 취약지역으로 꼽혔던 지리산 권역이 이번 격납고 건축과 산불진화용 헬기 6대 상시 대기 체제 구축으로 산림재해 대응능력이 향상되었다”며 “함양군과 산림항공관리소가 윈-윈하는 격납고 신축공사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앞으로는 더욱 지역주민과 지속적으로 대화의 시간을 실현해서 실제 공사 중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민원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것이다.”고 밝혔다.

함양군 산림보호 김경두 계장은 “함양군 전체 5만 6천ha의 78%가 산림으로 구성되어 있다.”면서 “이번 산림항공관리소의 헬기 격납고 신축으로 어느 지역보다 산불재난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었다.”며 "이를 계기로 지리산과 덕유산 등 산림 자원을 더욱 활용할 수 있는 기틀이 조성 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표시하였다.

이번 공사는 8월 기본설계와 실시설계를 시작하여 2008년 완료될 예정이다.

<행사개요>
1. 일 시 : 2006.07.06 10:30~11:30
2. 장 소 : 함양군 군수실
3. 참석대상 :
산림항공관리소 조건호 소장, 함양군수, 서부지방산림청장,
기획감사실장, 행정과장, 국유림함양관리소장, 산림녹지과장

웹사이트: http://www.forest.go.kr

연락처

산림항공관리소 서무과 백정수 02-2166-451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