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심양시 & 경기DCA·부천만화정보센터 만화산업 공동 추진

부천--(뉴스와이어)--중국 심양시 공산당 서기장 등 일행이 부천시를 방문,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경기DCA) 및 부천만화정보센터와 심양고신기술산업개발구관리위원회(이하 심양위원회)간 만화 연관사업협력을 위한 교류협력의향서 조인식을 11일 11시 20분 경기DCA에서 개최했다.

이번 심양시 방문단(단장 심양시 공산당서기장 진정고 등 7명)은 부천시 만화, 애니메이션 산업시설을 견학하고 양 도시간 문화 산업증진을 위한 교류협력 발전방안을 모색키 위해 방문했다.

경기DCA와 심양위원회는 심양디지털동만산업기지내 <심양 한·중 동만센터>합작 설립에 대한 세부적인 협의를 통해 추진한다는 쌍방 동의 의향서에 조인했다.

또한, 부천만화정보센터와 심양위원회는 양국의 만화 연관 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조인식으로 경기DCA는 심양위원회가 심양에서 애니메이션 장비실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부분에 대해 협력하고, 심양위원회는 경기DCA에서 추천한 업체의 심양디지털동만산업기지 입주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며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는데 동의했다.

양 시는 만화 연관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하고 부천만화정보센터는 <심양 동만센터>설립에 축적된 경험과 정보를 제공하기로 하며 만화 연관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했다.

이날 홍건표 부천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부천시는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등을 문화콘텐츠의 핵심으로 선택하여 중점 육성하고 있으며 경기DCA와 심양고신기술산업개발구관리위원회, 부천만화정보센터와 함께 만화와 애니메이션 분야의 교류를 통해 더욱 큰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문화산업과 담당자 이철희 032-320-268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