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디펜더, 안티-루트킷(Antirootkit) 베타판 공개

서울--(뉴스와이어)--통합 보안 솔루션 비트디펜더는 새로운 종류의 위협이 되고 있는 루트킷 제거 솔루션 베타판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윈도우 시스템에 숨어있는 루트킷(rootkit)을 제거하기 위해 개발된 툴로서 Windows XP, Windows 2000, Windows 2003에서 사용할 수 있다.

루트킷은 컴퓨터 백신의 감시 체제를 뚫고 해당 컴퓨터들을 비밀리에 조정하기 위해 고안된 악성 소프트웨어이다. 이러한 루트킷은 해커들에 의해 직접 사용되기도 하지만 바이러스 개발자들에 의해 좀 더 복잡하고 난해한 컴퓨터 바이러스를 만드는 기본 툴로 사용되기도 한다.

침입자는 먼저 시스템 취약점을 찾아내거나 암호를 크래킹하는 등의 방법으로 사용자용 접근 권한을 획득한 뒤 컴퓨터에 루트킷을 설치하며, 루트킷은 네트워크상의 다른 컴퓨터에 있는 사용자 ID와 암호들을 탐지하여 해커에게 루트 권한이나 기타 특수한 접근 권한을 제공하게 된다.

소프트윈의 CTO 보그단 드미트루(Bogdan Dumitru)는 “이번에 공개된 비트디펜더 안티-루트킷 베타판은 독립 실행형 툴로서, 비트디펜더의 베타 테스팅 커뮤니티와 마니아 사용자들이 먼저 사용해볼 수 있도록 제공된 것”이라며 “모든 기능들이 제대로 평가받는 것이 필요한 만큼 시험사용 기간을 연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비트디펜더 안티-루트킷 베타판은 http://download.bitdefender.com/windows/desktop/internet_security/beta/bitdefender_antirootkit-BETA1.exe.에서 다운받아 사용해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ftnjoy.co.kr

연락처

소프트엔조이(총판) 진윤주 팀장 02-3430-3014
코콤포터노벨리 이영미 대리 02-6366-1513, 윤기열 사원 02-6366-151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