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잡, ‘샐러리맨 독립선언!’ 직장인 세미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급변하는 지식근로 사회에 샐러리맨 독립을 선언하고 1인 기업가로 성장해나가기 위한 직장인 세미나가 개최된다.

취업사이트 파워잡(www.powerjob.co.kr)과 '성공을 함께하는 사람들' 크레벤(www.creven.org)이 오는 26일 용산 국제센터빌딩에서 '21세기 신커리어 1인 기업'이라는 주제로 직장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1인 기업이란 '자신이 서비스를 공급하는 주체'라는 뜻으로, 직장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직업을 통해 진정한 샐러리맨 독립을 이루는 것을 뜻한다.

이미 국내에서도 공병호경영연구소라는 1인 기업을 통해 강연과 저술활동 등 성공사례를 만든 공병호 소장을 비롯해 코카콜라, 존슨엔존슨 등 대기업에서 억대 연봉을 포기하고 커리어코치로서 독립에 성공한 스타코칭 하영목박사, 크레벤의 백기락 대표 등이 대표적인 1인 기업가로 활약하고 있다.

박봉의 월급을 받으면서 이리저리 회사를 옮겨 다니는 직장인들에게 있어 1인 기업으로 엄청난 성장을 일궈낸 1인 기업가들의 활약은 그야말로 꿈과 같은 이야기처럼 들리겠지만, 지식근로시대는 바야흐로 1인 기업가를 원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고 당장 사표를 쓰고 창업을 하라는 얘기가 아니다. 한 직장에서 샐러리맨으로 머물기 보다는 현 조직 내에서 자신의 핵심역량을 키워 당당하게 독립을 선언할 수 있는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샐러리맨 독립선언이라는 모토에 걸맞게 이번 세미나는 직장을 그만둔 후 2002년 부터 지금까지 500회가 넘는 경제/경영/자기계발 세미나를 진행해왔고, 비즈넷타임즈 선정 42인의 자기계발 명강사로 선정되었으며, 99년 신지식인에 선정된 1인 기업가 백기락 크레벤 대표가 강연을 진행한다.

직장 내 지식/서비스 분야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 백기락 대표는 자신을 서비스를 공급하는 주체로서의 1인 기업을 스타기업으로 만드는 요소와 1인기업의 적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세미나 신청은 커리어홈피(www.careerhompy.com)과 크레벤에서 동시에 접수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powerjob.co.kr

연락처

02)2166-345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