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다모아, ‘중고다아라’로 브랜드 변경

뉴스 제공
산업마케팅
2006-07-19 11:08
서울--(뉴스와이어)--'중고기계, ‘중고다아라’로 통한다'

산업전문 정보를 제공하는 산업포털 사이트 다아라(대표 김영환, www.daara.co.kr)가 최근 자사의 중고기계 매매정보 컨텐츠인 중고다모아의 이름을 ‘중고다아라’로 변경하고 산업 온라인 시장에 제 2의 출사표를 던졌다.

다아라는 중고기계 사이트 중 관련 분야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중고다아라’는 그간 ‘중고다모아’라는 이름으로 입지를 굳건히 했으나 최근 다아라(daara.co.kr) 브랜드 통합 방안에 따라 ‘중고다아라’로 변경했다고 19일 밝혔다.

현재 중고다아라는 일일 순수 방문자가 평균 2,000명(7월 7일 2,800명 방문, 최다 동시접속 705명) 이상으로 일일 평균 1만 페이지 뷰 이상, 파일 조회 70만 건 등을 기록하며 중고기계 분야에서 단연 선도적인 위치에 올라 있다. 최근에는 중고다아라 별도의 메인 페이지를 신설해 더욱 편리한 매물 검색을 도와 호평을 받고 있다.

관련 업계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중고기계 매매를 원하면 ‘중고다아라’로 가면된다”는 말이 괜한 소문이 아님을 이번 통계로 입증했다고 다아라 측은 설명했다.

한편 다아라 측은 자체 분석 및 전문 분석 기관 통계에 따른 최근(5~6월) 다아라 사이트 전체 트래픽 조사에서, 전 분야가 200% 이상 증가를 기록, 하루 5만 페이지 뷰 이상, 조회 건 수 1백 20만(Hitting file) 이상이 기록됐다고 발표했다.

온라인 사업부 김남일 차장은 “최근 방문자 수 증가 등 다아라의 전체 성장은 중고다아라가 견인한 측면이 크다”며 “이런 시점에서 다아라 웹 마케팅에 필수적인 브랜드 파워를 위한 브랜드 통합이 시급했다”고 중고다아라의 브랜드 변경에 대한 배경을 설명했다.

또 김 차장은 “주요 검색포털 사이트와의 지속적인 웹 프로모션은 물론 다각적인 컨텐츠 정보제휴(CP)를 강화해 다아라는 물론 중고다아라에 대한 홍보를 극대화 하겠다”고 덧붙였다.

산업마케팅 개요
산업마케팅은 국내 B2B 마켓플레이스인 ‘다아라 기계장터(www.daara.co.kr)’를 비롯해 산업인들의 필수 앱으로 각광받은 ‘다아라기계장터앱’, 산업전문 부동산 정보 ‘산업부동산’, 오프라인 전시회 그대로 온라인상에 구현한 ‘온라인전시회’, 산업전문 미디어 ‘산업일보’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산업관련 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daara.co.kr

연락처

산업포털 다아라 언론홍보담당 고정태 팀장, T.02-2688-68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