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윤영관 전 외교통상부 장관 초청 강연

대전--(뉴스와이어)--최근 아라파트 수반 장례식 조문단장으로 이집트 카이로 방문을 마치고 귀국한 윤영관 전 외교통상부 장관(현 서울대 교수)이 19일(금) 오전 10시 한남대학교 사회과학대학 두양홀에서 “변화하는 국제사회와 한반도 평화”라는 주제로 특강을 갖는다.

특히 이러한 주제는 현재 동북아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미묘한 역학관계와 미국의 대외정책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국제정세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 진다.

한편 이번 학술특강은 미국 부시 대통령의 연승이후 한반도에 대한 미국의 정책진단을 비롯해 한반도와 동북아의 국제정치적 위상 및 전망을 주제로 국민적 관심사에 대한 해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북핵문제와 관련해 당시 실무자로 활동해온 윤 전 장관의 솔직담백한 심경도 들을 수 있다.

윤영관 전 장관은 대선 이전부터 노무현 대통령의 통일·외교분야 정책팀의 핵심 멤버로 활동한 미국 존스홉킨스대 국제정치학 박사 출신으로 대통령직인수위 통일외교안보분과 간사를 맡아 노무현 정부의 외교·안보·통일정책의 근간인 `평화번영정책'의 틀을 마련했다.


한남대학교 개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한남대학교는 1956년 미국의 선교사들이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 땅에 교육을 통해 사랑과 봉사의 가르침을 전하기 위해 설립된 중부권 최고의 명문사학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nam.ac.kr

연락처

한남대 홍보팀 042-629-7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