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텍, ‘곰TV닷컴’ 오픈

서울--(뉴스와이어)--디지털 멀티미디어 기업 그래텍은 곰TV에서 방영되는 프로그램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곰TV 홈페이지 ‘곰TV닷컴(www.gomtv.com)’을 오픈하고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곰TV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가이드 역할을 위해 만든 곰TV닷컴은 웹2.0 개념을 도입해 사용자 중심의 정보 분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시청자들은 곰TV닷컴에서 채널 별 최신 업데이트와 실시간 인기 프로그램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관심 있는 프로그램으로 초기 화면을 구성해 자신만의 편성표를 만들 수가 있다. 마이티비(My TV)를 클릭해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스크랩하거나 본인이 즐겨보는 프로그램 목록 확인도 가능하다.

또한 곰TV닷컴에서는 콘텐츠 마다 관련 키워드를 설정해 손쉬운 분류와 검색이 가능한 태그(Tag) 기능을 도입했다. 곰TV에서 방영되는 모든 동영상에 태그를 설정하고 인기 있는 태그를 모아서 보여주는 ‘태그 구름(Tag Cloud)’을 선보여 한눈에 최신 동영상 이슈를 파악할 수 있다.

이외에도 양질의 콘텐츠 제작자에게는 전용 웹페이지인 ‘스튜디오’를 제공하고 시청자와 콘텐츠 제작자 사이의 폭넓은 커뮤니케이션 공간이 되도록 지원한다.

한편 그래텍은 이번 오픈을 기념해 <신세기 에반게리온>, <공각기동대>, <풀메탈패닉> 등 명작 일본 애니메이션 8편과 <홀리데이>, <나의 결혼 원정기> 등 영화 100편을 무료 상영한다.

또한 곰TV 영상 광고에 나오는 퀴즈를 맞추는 응답자 5명에게 PMP <아이유비 블루>를, 곰TV 영상을 보고 출석체크를 하면 추첨을 통해 게임기 과 <피자헛> 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그래텍 배인식 대표는 “사용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편안한 환경에서 곰TV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곰TV닷컴을 오픈했다”며 “이를 통해 곰TV는 콘텐츠 제작자와 사용자가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미디어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retech.com

연락처

그래텍 최유진 팀장 02-2193-5613 019-214-9028
탑피알 여수진 대리 02-2636-8883 016-233-0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