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방자치단체국제화재단, 이사장 새로 뽑아
이번에 선출된 이상호 새 이사장은 오랜 공직생활을 통하여 “청렴과 원칙, 혁신의 전도사”라 불릴 정도로 자기관리가 철저하다. 이는 지난 2000년 시민단체인 “반부패국민연대 광주본부”가 수여하는 제1회 청백리상을 수상한 것과 2003년 공모를 통하여 행자부 감사관에 임명된 것으로도 알 수 있다.
이 이사장이 그동안 중앙과 지방에서 쌓아 온 다양한 행정경력과 전라남도에서 경제통상 실장으로 근무하면서 국제교류협력과 해외시장 개척을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기울였던 경험은, 지방자치단체의 국제화 지원을 주 임무로 하고 있는 재단의 이사장으로서는 최적임자라는 평이다.
이 이사장은 “고객인 지방자치단체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성을 확보하여 명실상부한 지방국제화의 중심기관이 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취임식은 7.25 있을 예정이다.
▲전남 보성(53세) ▲광주 제일고, 고려대 행정학과, 서울대 행정대학원, 전남대 행정학 박사과정 수료 ▲제18회 행정고시 ▲곡성, 보성군수 ▲ 전남도 농정, 환경보건, 경제통상국장, 공무원교육원장, 경제통상실장 ▲행자부 감사관, 기획관리실장, 정책홍보관리본부장
▲가족 : 부인 설혜원(47)씨와 슬하에 1남 1녀
▲좌우명 : 愚公移山
웹사이트: http://www.klafir.or.kr
연락처
한국지방자치단체국제화재단 홍보담당 조영식 02-2170-6018
이 보도자료는 한국지방자치단체국제화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9년 9월 23일 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