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 영화 할인 중단, 10대가 가장 큰 피해자
리서치 전문기업 엠브레인(대표이사 최인수, www.embrain.com)은 지난 7월 10일부터 13일까지 10대 이상 30대까지 남녀 513명을 대상으로 이동통신사의 영화 할인 혜택 중단에 대한 의견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대상자의 95.5%가 할인 혜택 중단에 대해 ‘매우 또는 반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후 영화 관람 횟수에 대해서도 71.7%가 ‘매우 또는 다소 줄어들 것’이라고 응답했다. 특히 10대의 경우 영화 관람 횟수 감소 응답이 79.0%로 20대(74.1%)와 30대(62.6%)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
이후 영화 할인 방법으로 신용카드가 30대(78.2%), 20대(44.5%), 10대(7.6%) 순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10대의 경우 62.4%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가 없다’라는 응답한 반면 20대와 30대가 각각 25.5%, 13.8%로 나타났으며, 신용카드 사용 역시 30대(76.2%)에 비해 10대(7.6%)의 응답률이 낮아 이번 이동통신사 영화 할인 혜택 중단의 가장 큰 피해자는 10대인 것으로 알 수 있다. 더군다나 일부 영화관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할인 행사가 종료되면 국내 영화산업 전반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영화 할인금의 부담에 대해서는 ‘이동통신사와 영화관이 각각 50%씩 부담’이 47.6%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그 다음으로는 ‘이동통신사가 더 많이’ (31.0%), ‘이동통신사가 전부’(17.2%) 순으로 나타나 이동통신사가 부담해야 한다는 의견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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