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 ! 변종 웜 ‘소버.I’ 중급경보

서울--(뉴스와이어)--한국트렌드마이크로가 프랑스, 독일 및 호주 등의 유럽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소버(SOBER).I' 웜에 대한 중급경보를 발표, 사용자의 주의가 요구된다.

소버는 독일어나 영어로 된 다양한 제목의 e메일을 통해 퍼져나가고 있다. 메일 제목에는 'confirmation', 'Details', 'Mail Error' 등의 다양한 제목이 나타나고 있으며, 메일 내용에는 "나도 역시 너무 놀랐어"나, "당신의 패스워드가 성공적으로 바뀌었다" 등의 내용으로 PC사용자들이 e메일의 첨부파일을 열어보도록 유도하고 있다.

첨부파일로는 'im_shocked', 'oh_nono', 'thats_hard' 등이 있다. 이와함께 이 웜은 자신의 SMTP 엔진을 사용해 스스로 이메일 주소를 생성해 아무 주소로나 이메일을 보낸다. 한편, 소버웜은 지난해 10월 처음 출현이후 독일을 비롯해 영국 등의 피해를 준 웜이다.

한국트렌드마이크로에서는 최신 패턴으로 업데이트된 트렌드마이크로 방역 제품 또는 인터넷 사용자는 Housecall을 사용해 치료, 예방을 권고하고 있다.

한국트렌드마이크로 이상규 부장은 "현재 프랑스, 독일 등 유럽권에서 크게 확산돼 중급경보를 내리게 됐다"며 "현재까지는 국내에서는 신고 접수가 되지 않은 상황으로 패턴 업데이트 등을 통해 주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trendmicro.co.kr

연락처

이지영 Tel: 02-722-769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