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독립영화 DVD제작지원 프로젝트 DVD 5종 출시
독립영화 배급 활성화를 위한 이번 DVD제작지원 사업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독립영화 제작자가 직접 DVD제작에 참여하고 배급하는 방식으로 총 14종의 기획 중 다양한 기획과 배급 모델이 돋보이는 5종의 작품을 선정, DVD로 발매하였다.
『사라지는 순간들』은 섬세한 감성과 간결하지만 가볍지 않은 연출로 독립영화계에서 꾸준히 사랑받아온 김종관 감독의 단편 <Wounded>, <사랑하는 소녀>, <폴라로이드 작동법>, <영재를 기다리며>, <낙원>, <엄마 찾아 삼만리> 총 6편이 수록되어 있다.
『미메시스 단편 애니메이션 작품집』은 독립 애니메이션 1세대 감독으로 꾸준한 작품활동을 해온 스튜디오 미메시스의 1994년부터 2004년까지의 지난 10년 동안 제작된 전승일 감독의 단편 8편과 스튜디오 미메시스에서 함께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오진희 감독의 단편 2편을 포함한 총 10편의 작품이 수록되었다. 환경, 반전, 미디어, 문명 등 사회적인 주제를 애니메이션을 통해 표현해온 감독의 작품세계를 엿볼 수 있다.
꾸준히 다큐멘터리 작업을 해오며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소재로 다른 시선을 보여주는 다큐멘터리 3편도 소개된다.
『계속된다 - 미등록 이주 노동자 기록되다』(감독 주현숙)는 미등록 이주 노동자들의 15년간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로 자본주의 성장의 이면을 담아내 화제가 됐던 작품이다. 이주노동자들의 투쟁을 통해 삶의 주인으로 변해가는 그들의 삶과 한국 사회의 모순과 현실을 날카롭게 고발한다.
류미례 감독의『엄마...』는 한 아이의 엄마가 된 감독이 엄마를 한 여자로, 인간으로 이해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 작품으로 우리들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해주는 작품이다.
문정현 감독의 다큐멘터리 『슬로브핫의 딸들』은 서울 YMCA에 대한 여성회원들의 투쟁을 통해 교회와 교회의 이데올로기가 만들어내는 차별의 문화를 비판한 영화로 인권영화제 등에서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제작자가 직접 DVD를 기획하고 제작한 이번 작품들은 각 장르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서플먼트들을 감상할 수 있다. 감독의 인터뷰를 비롯하여 상영회 후기, 제작 모습 등은 독립영화를 보는 또 다른 재미를 줄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kifv.org
연락처
한국독립영화협회 이현희 02-334-3166 018-630-1976 이메일 보내기
-
2007년 11월 26일 1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