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베이스, 한국도로공사 EDW수주
이미 사이베이스의 경쟁사 제품으로 DW를 사용하고 있던 도로공사측이 데이터 마트구축과함께 사용하던DW솔루션까지 사이베이스의 제품을 선택하게 된 것은 고속도로의 통계뿐 아니라 고속도로 유지 관리를 위해 분산된 데이터를 중앙에서 집중 관리, 분석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 실제로 6개의 지역본부의 데이터를 본사에서 일률적으로 보고 받고 이를 주기적으로 분석해 가장 효율적으로 국민들의 편리한 발이 되기 위한 양질의 데이터를 활용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고 한다.
한국 사이베이스의 김태영 사장은 “공공 분야는 금융부문과 달리 시스템이 각기 독립적이여서 우리 제품의 우수성과 유연성을 훨씬 더 appeal하기 쉽다고 생각한다. 특히 한국 도로공사의 경우, DW를위해 경쟁사 제품을 쓰고 있으면서 데이터마트뿐 아니라 결국에는 사용중인 DW까지 자사의 제품으로 전환한 것은 우리에게 큰 의미가 아닐 수 없다” 라고 소감을 말하면서, “이제 대한민국의 도로시스템도 사이베이스가 맡게 된 만큼, 보다 빠르고 편한 도로가 될 것이라고 기대맞이 하지 않는다”라고 덧붙였다.
도로공사측은 EDW프로젝트를 위해서 확장성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로써, 매우 탁월한 性能을 가진 Sybase IQ와 강력한 데이터 관리 플랫폼인 ASE(Adaptive Server? Enterprise)를 사용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sybase.co.kr
연락처
한국 사이베이스 유명희 과장 02-3451-5223 019-295-1564 이메일 보내기
-
2009년 10월 28일 10: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