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국유림관리소 2006년 상반기 4건 231ha 단체의 숲 협약체결

수원--(뉴스와이어)--“국민의 숲 !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북부지방산림청 수원국유림관리소(소장 이한섭)에서는 국유림을 국민들에게 개방한다는 취지에서 2006년 상반기에 한그루녹색회,하나은행,유명산숲학교,자연체험학교와 231ha의 국유림에 4건의 단체의 숲 협약을 체결하여 국민의 숲 운영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민의 숲은 온 국민이 가꿔온 숲을 이제는 함께 누리자는 취지로 산림청에서 중점 추진하고 있으며, 단체의 숲, 체험의 숲, 산림레포츠의 숲, 사회환원의 숲의 4가지 유형으로 구분하고 있다.

“단체의 숲”은 학교,기업체,단체 등이 지정된 국유림에 나무를 심고 가꾸며 산림문화 등 숲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숲, “체험의 숲”은 개인 및 가족이 지정된 국유림에서 나무를 심고 가꾸며 산림문화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숲, “산림레포츠의 숲”은 산림레포츠 동호인들이 지정된 국유림에서 산악자전거,산악스키,산악승마 등 산림레포츠를 즐기는 숲, “사회환원의 숲”은 일정한 자격을 갖춘 법인 등이 국유림에 자연휴양림 등을 조성하여 국민들에게 개방하는 숲이다.

수원국유림관리소에서는 2006년 상반기 중 총 4건의 단체의 숲 협약 체결을 통해 국유림을 개방하여 초.중등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연학습체험 및 생태교육을 할 수 있는 있도록 하였으며, 국민의 숲 가꾸기 행사과정에서 생산된 목재를 지역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게 땔감으로 제공함으로써 자원재활용과 소외된 이웃돕기를 실천하고 있다.

앞으로 수원국유림관리소에서는 국민들이 국유림에 더욱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나무이름표 제공 등 국민의 숲 운영지원을 더욱 활성화할 예정이다.

※ 국민의 숲에 대한 자세한 내용확인 및 신청은 산림청 홈페이지(http://www.foa.go.kr “체험의 숲” > “국민의 숲”)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foa.go.kr

연락처

산림청 수원국유림관리소 정정숙, 031-294-10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