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수해지역 농촌 자원봉사 캠프참여자 모집
이번 자원봉사는 올 여름 수해를 입은 평창군 진부면 주민들을 돕기 위해서 마련한 행사이며 자원봉사단에 참여한 구직자들을 위해서 특별히 자원봉사를 활용한 취업전략 세우기 취업강좌를 별도로 마련하여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구직자들에게 두 배의 뜻 깊은 의미를 가질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수해지역 농촌 자원봉사 캠프를 준비하고 있는 관계자에 의하면 “강원도 평창군을 방문했을 때 한 이장님이 농촌수해지역 주민들에게는 지금 일손이 가장 필요한 때라고 말씀하시는 것을 듣게 되었습니다. 대형 장비들이 도로나 건물 등을 정비한 상태지만 집안내부 정리뿐만 아니라 농사일은 지금부터 가장 많은 손길이 필요한데 대부분 수해봉사활동이 금주에 끝나게 되고 사람들의 관심이 무더위로 인해 여름휴가에 몰린 이후로는 관심도 작아지게 되서 걱정이 된다라는 말을 듣게 되서 이번 캠프를 준비하게 됐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에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와 잡코리아가 함께하는 『수해지역 농촌 자원봉사 취업캠프』는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거문리 마을의 농사일을 돕는 일을 하게 된다. 캠프에 참여를 희망하면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oul.work.go.kr) 또는 잡코리아 홈페이지(http://volunteer.jobkorea.co.kr/)를 통해 2006년 8월9일 (수)까지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수해지역 농촌 자원봉사 취업캠프 참가자들에게는 T셔츠, 모자, 기념품 및 취업특강 등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eoul.jobcenter.go.kr
연락처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 2004-7309
이 보도자료는 서울지방노동청 서울종합고용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