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차 장애청소년 나들이 참가자 모집

서울--(뉴스와이어)--서울중구청소년수련관(관장 이종림)에서는 제5차 장애청소년 나들이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2004년 처음 시행되어 올해로 3회째 진행되고 있는 이 행사는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의 감성교류를 주제로 하며 오는 8. 16(수)부터 17(목)까지 충남 만리포에서 1박 2일 캠프로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장애청소년들의 사회성을 향상시켜주고 비장애청소년들에게는 더불어 사는 삶과 장애인 인권의 중요성을 인식시켜주고,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이 함께 파트너가 되어 해양체험, 양초만들기 등의 체험활동과 미술치료, 레크리에이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5차 장애청소년나들이에 참가하고자 하는 청소년은 서울중구청소년수련관에 내방 또는 전화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j-youth.org)나 전화(02-2250-0520)로 문의하면 된다.

온가족이 함께하는 세대공감 여름캠프

서울중구청소년수련관(관장 이종림)에서는 오는 8. 18(금)부터 20(일)까지 중학생이상 청소년 30명과 지역주민 30명 총 60명을 대상으로 세대공감 여름캠프를 운영한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과 허브빌리지에서 2박 3일로 진행하는 세대공감 여름캠프는 세대간 교양강좌, 가족과 함께하는 자연체험, 세대간 역할극, 캠프파이어 등 세대간에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수련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며,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신나는 해양레포츠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세대공감 여름캠프는 가족단위로 신청이 가능하여 다양한 체험활동과 세대간 공감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간에 이해와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가족기능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세대공감 여름캠프 참가 신청은 8. 10(목)까지 수련관으로 내방하여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중구청소년수련관 (02-2250-0523, http://www.j-youth.org)으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j-youth.org

연락처

서울중구청소년수련관 교육사업팀 노효숙 팀장 02-2250-05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