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인돌가게, 고인돌 가바쌀 출시

서울--(뉴스와이어)--공부 잘하게 해주는 가바 쌀로 크게 화제를 모았던 전라남도농업기술원의 ‘가바 성분 강화 발아현미’ 특허를 제품화한 고가의 기능성 유기농 쌀 ‘고인돌가바쌀’이 본격 출시된다.

서울 휘경동의 웰빙식품기업 고인돌가게(www.goindolgage.com)는 8일 “최근 4개월간의 시험생산과 소비자반응 분석을 마치고 전남농기원 특허기술 활용제품인 ‘고인돌가바쌀’을 10일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고인돌가게와 전남농기원 공동기획으로 해남산(産) 최고급 유기농 현미를 원료미로 선정, 나주의 영농조합법인 가바라이스사(社)가 발아현미로 가공한다.

일반 현미의 20배에 달하는 가바 성분, 보통 발아현미의 일반적인 현상인 거무스름한 잡색(雜色)과 시큼한 냄새를 없앤 이 제품은 진공으로 포장돼 고인돌가게를 통해 판매된다. 소매가는 1kg당 14,800원으로 시판 중인 발아현미 중 가장 비싸다.

전남농기원 류인섭 원장은 “인터넷을 통해 최고의 기술로 가공한 최고의 쌀을 경제적 여유 있는 도시 소비자 계층에 공급하는 이 작업은 쌀 농업의 방향을 제시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소비자들이 우리 농업의 높은 수준을 새롭게 인식할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인돌가게 이선자 대표는 “최고 수준의 엄선된 원료미를 전용라인에서 가공하기 때문에 생산 첫해에는 출고량이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며 “시험생산 기간에 이미 서울의 최고 명문가들에 대한 납품이 확정되는 등 부유층 수요 개발에 진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 쌀이 투명한 아름다움과 부드러운 식감을 갖고 있으며 깨끗해서, 잡곡밥을 할 때처럼 씻지 않고 평소 쓰는 쌀에다 이 쌀을 20~30% 정도 섞어 밥을 지으면 확실히 차별화된 밥맛을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특성을 유지하기 위해 매번 원료미가 기준에 미달하면 즉각 작업을 중단하며, 주요 유통 단계를 콜드체인화 하는 등의 원칙을 엄격히 적용한다는 것이다.

발아현미는 ‘생명의 쌀’로 최근 그 중요성이 높아지는 현미를, 콩으로 콩나물을 만들듯 적정 단계까지 싹을 낸 상태에서 신속하게 건조하여 만든다.

현미가 식감이 거칠고 소화가 더디어 사람들이 꺼리는데 비해 발아현미는 싹 내는 과정에서 부드러워지고 고소함이 더해져 고급 쌀로의 이상적인 ‘변신’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가바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인체에서 기억력 사고력 등에 관여하는 신경전달물질로 작용하며 스트레스 해소를 통한 정신적 안정감을 준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한다.

현미의 발아과정에서 생기는 여러 물질 중 가장 주목할 만한 성분이며, 이 제품의 가공과정에서 이 물질이 특히 많이 생성되는 것으로 성분분석 결과 나타났다는 것이다.

고인돌가게는 사육 멧돼지고기를 냉동포장육으로 제품화해 인터넷을 통해 택배 판매하는 독특한 영업으로 식품업계의 주목을 받는 중소기업으로 꽃송이버섯 참송이버섯 등 특수 버섯과 뽕잎차 등 특수 차(茶)와 버섯 등 특이한 식품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판매한다.

우리 농촌에서 생산된 특이한 고가의 친환경농산물을 갈무리하고, 그 상품의 내역을 현장 단계부터 꼼꼼히 조사 분석해 그 결과를 글 사진 동영상으로 고객에게 친절하게 알리고 피드백을 활용하는 ‘지식산업으로서의 농산물 유통기업’을 표방하는 업체이다.

협력회사인 가공업체 가바라이스사(社)는 자사브랜드 발아현미로 올해 3월 처음 대미(對美) 수출을 성사시키는 등 높은 기술력과 신용을 확보하고 있는 청정지역의 가공시설이다.

[참고자료]
특허사항 - 가바 성분이 강화된 발아현미의 제조 방법
특허 등록번호(등록일자) 10-0558760-0000(2006년 3월 2일)

이 발명은 가바 성분이 강화된 발아현미(發芽玄米)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현미를 침지액(浸漬液)에 가라앉혀 싹을 틔움으로써 발아현미의 외관적 품질이 우수하고 상온 저장 중 갈변화(褐變化)가 느리게 진행될 뿐만 아니라 가바 성분을 강화시킬 수 있는 ‘가바 성분이 강화된 발아현미의 제조방법’에 관한 발명이다.
이 발명에 따른 가바 성분이 강화된 발아현미의 제조방법은 다음과 같다.
현미를 공기가 지속적으로 공급되고 19℃ 내지 21℃의 온도로 유지되는 침지액에 120시간 내지 168시간 동안 침지시켜 발아시키는 발아공정과, 발아된 현미를 깨끗하게 세척하는 수세공정과, 수세된 발아현미를 수분함량이 12~14%가 될 때까지 적정 온도의 바람으로 풍건(風乾)하는 건조공정을 포함하는 전 과정이 이 발명의 내용이다.

고인돌가게 개요
고인돌가게는 참살이(웰빙)를 지향하는 먹거리 전문 유통업체로 인터넷 등을 통한 온라인 판매와 오프라인 판매를 병행합니다. 전라남도농업기술원 등의 기관과 협조해 '신선과 선녀들'도 먹고 싶어 할 순결한 신토불이 우리 농산물을 구하고, '우정의 가격'으로 눈 높은 소비자에게 제공합니다. 농업과 농촌, 농업인에 관한 이야기, 농산물에 관한 정보, 식품에 관한 여러 측면의 모색으로 문화적인 지식 체계 컨텐츠를 구축하여 사회에 기여하는 한편 문화 마케팅에도 나섭니다. 우리 농민과 그들의 이웃인 소비자들의 자존심을 세웁니다.

웹사이트: http://www.goindolgage.co.kr

연락처

고인돌가게 02-6406-6060 강상헌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