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꽃이 피었습니다’...사이버의병, 8.15 태극기몹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사이버의병은 오는 8.15 광복절을 맞이하여 ‘모바일 태극기몹’을 개최한다.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 시민들과 함께 ‘태극기 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백두산 사랑을 과시할 예정이다. 또한, 태극기 감시단을 만들어 태극기게양이 얼마나 이루어지고 있는지 점검해 볼 계획이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모바일 태극기몹은 첨부 사진과 같이 할 수 있다. 참가 신청과 감시단 신청은 온라인(http://cafe.daum.net/cybershinsi)에서 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국내적으로 정치혼란과 경제위기가 우려되고, 대외적으로 중국과 일본 등 주변국들이 한민족의 정체성을 뒤흔들고 있다. 또한 중국의 백두산 공정으로 민족의 영산인 백두산을 고구려에 이어 빼앗길 우려에 있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민 스스로의 자각이 필요하고, 자랑스러운 선조들의 애국정신을 되살려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하고자" 마련했다.

‘태극기 몹’은 국학원청년단이 만든 신조어로, 퇴색되고 있는 국경일의 의미를 살리자는 취지로 만들어졌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대국민참여 태극기운동이다. 그 연원으로는 우리 선조들의 만세운동이며 현대에 맞게 재구성된 문화운동이다. 이러한 ‘태극기 몹’은 2004년 부터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등의 국경일에 개최하여 올해로 3년째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daum.cybershinsi.com

연락처

사이버의병 운영자 최은영 011-9599-284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