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호관찰소_‘여름방학 맞아 청소년 대상자 수강교육 실시’

대전--(뉴스와이어)--대전보호관찰소(소장 양승표)는 2006년 8월 7일부터 5일간 보호관찰소내 교육실에서 법원으로부터 수강명령 40시간 처분을 받은 소년 대상자 27명에 대하여 청소년 심성순화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금번 청소년심성순화 수강명령프로그램은 방학을 맞이한 고교생대상자들을 중심으로 『한 사회의 일원으로서 나, 한 개인으로서 나』를 주제로 객관적인 성격검사(MBTI), 분노조절훈련, 진로탐색 검사 및 봉사체험 등 8개 과목을 편성하여 자신, 타인 및 주변 환경에 대한 시각을 객관화하고 보다 넓은 조망을 갖게 함으로써 자신의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워보는 등 40시간동안 청소년들이 집단 체험활동을 통해 자발적인 변화 동기를 갖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06. 8. 8.(화) 대전 소재 ‘사회복지시설 한마음’에 수용중인 시각장애인과 중증지체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봉사체험학습은 청소년 대상자들에게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게 함은 물론 더 나아가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도록 함으로써 올바른 자아 정체성을 확립하도록 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모(18세, 고2재)군은 “봉사체험학습을 통해 자신도 남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았으며, 지난날 자신의 행동에 대한 많은 반성을 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대전보호관찰소는 앞으로도 민생지원형 법집행 취지에 부합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시행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jeon.probation.go.kr

연락처

법무부 대전보호관찰소 행정지원팀 김병철 주무관, 042-252-9161
010-6690-912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