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디자인센터, 여수시와 업무협약
광주시의 전략산업의 하나인 디자인산업육성 등을 위해, 지난 3월에 개원한 (재)광주디자인센터가 광주뿐만 아니라 전남·북,제주까지 아우르는 국토 서남권 디자인산업 진흥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도록 전라남도와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전라남도 생물산업지원센터(나주시)와 업무협약을 시발점으로 여수시와도 업무협약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번 여수시와 (재)광주디자인센터 간의 업무협약은 여수시가 세계와 경쟁하는 “큰 여수 건설”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민선4기를 맞아 “바다 그리고 꽃과 빛, 새 희망 큰 여수”로 만들어 가기 위한 본격적인 시작으로 볼 수 있다.
이번 조인식을 통하여 양 기관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및 개최 기반조성을 위한 분야별 디자인 공동추진과 글로벌 디자인 개발, 지역특색에 맞는 이미지 공동개발 추진, 국내외 공동자료 및 신규 사업 타당성 검토 조사·연구용역 지원, 도시환경 공공디자인분야 개발, 디자인기술교육, 컨설팅지원,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 등을 협력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와 여수시 관계 공무원, 세계박람회지원단장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시 환경디자인개선사업 설명회도 함께 가져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성공의 확신을 다지게 된다.
(재)광주디자인센터 이봉규 원장은 폴란드, 모로코와 경합을 벌이고 있는 세계 10대 무역 강국인 한국의 여수시가 어느 국가 보다 입지 여건이 매우 좋아 도시환경분야에 공공디자인의 영역을 잘 활용한다면 2007년 12월에 최종 결정되는 2012세계박람회 유치 도시로 여수시가 반드시 결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살아있는 연안과 바다”라는 주제로 진행될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재)광주디자인센터의 지원과 협력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재)광주디자인센터는 지역 전문업체와 컨소시엄 형태로 추진하고 앞으로 서남권 디자인산업의 수요를 창출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전망된다.
웹사이트: http://www.gdck.org
연락처
광주디자인센터 062-611-5000
-
2010년 4월 20일 0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