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보호관찰 학생 63명에게 교통비 600여만원 지원

광주--(뉴스와이어)--광주보호관찰소와 한국갱생보호공단 광주지부(지부장 조왕석)에서 경제적으로 열악한 보호관찰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통 보조금 600여만원의 지원 계획을 마련하고 있어 저소득 지역주민 및 학교 관계자 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교 재학중인 보호관찰청소년들이 학비를 마련하고자 심야 시간대에 pc방, 식당 등지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발생되는 우발적 범행을 예방하고, 2학기 개학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기 위하여 추진된 것으로 저소득 학생들에게 각 10만원 이내의 교통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광주보호관찰소에서는 보호관찰의 실효성 확보를 위해 직원들의 역량을 프로그램 개발·운영, 지도·감독, 제재조치 등에 집중시키고 이에 필요한 경제적 원호 등은 한국갱생보호공단과 범죄예방위원 지역협의회에 의뢰하는 방식으로 보호관찰을 집행하면서 상호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여 왔다.

보호관찰소의 저소득 보호관찰 학생 교통비 지급에 대한 요구를 광주지부에서 받아들여 국고보조와 자체자금으로 비용을 마련하게 된 것이며 개학 시기에 맞추어 지급된다.

조왕석 지부장은 갱생보호사업에 대한 재정기반이 취약하여 긴급원호 및 교통비를 민간자원봉사자 후원금과 수익사업에 의존하고 있으나 저소득 보호관찰청소년 지원이 지역사회를 밝게 하는 기본사업으로 이에 필요한 여건을 갖추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주보호관찰소 개요
광주보호관찰소는 범죄인을 시설내에 구금하는 대신 사회내에서 보호관찰관의 지도,감독을 받으며 건전한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 범죄인에 대한 사회내 처우기관이다, 보호관찰소에서는 사회봉사명령, 수강명령, 보호관찰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wangju.probation.go.kr

연락처

광주보호관찰소 관찰팀 서정주팀장, 안규용계장 062-372-20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