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과학축전에서 다시 만나요”
“2006 대한민국과학축전”은 11일(금)부터 5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총 150여 국내외 과학기관이 참여, 총500여 과학체험프로그램이 선보였다.
행사 기간중 한여름의 찜통더위 속에도 약 18만여 이상의 관람객들이“대한민국과학축전”전시장을 찾아 성황을 이뤘다.
올해 “대한민국과학축전”은 미래의 과학 꿈나무인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제고할 수 있도록 어느 때보다 '체험'에 중점을 둬 150여 과학 기관이 참가한 총 500개의 과학 체험프로그램을 마련, 관람객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었다.
이번 행사기간 중 초중고 과학반 등에서 나온 교사들과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태양열로 메추리알 삶기’, ‘손가락 화석 만들기' , '반짝이 재생 종이 만들기’ 등의 과학체험프로그램들이 같은 또래인 청소년 관객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었다.
로봇들이 각축을 벌이는 '로봇올림피아드'의 경기장 주변에는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모인 관람객들로부터 연일 박수와 탄성이 이어져 로봇에 대한 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또한 30 여가지의 곤충과 애벌레를 직접 만져보는 곤충체험과 고온초전도체를 기차에 내장하여 영하 196도의 액체질소를 이용해 냉각시킨 후 이를 영구자석을 마든 기차레일 위를 부상해 주행하는 ‘고온초전도체 자기부상열차 주행모델’도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한국과학문화재단은 앞으로도 “대한민국과학축전”을 통해 과학기술 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sf.or.kr
연락처
한국과학문화재단 홍보담당 강준호 011-437-8990 이메일 보내기
-
2008년 5월 8일 16:49